맞춤형 데이터 솔루션 컨설팅∙시스템 구축 지원

▲ 티맥스데이터와 서현ICT가 성남 티맥스타워에서 사업 수행 및 컨설팅 서비스 사업 협업을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식을 체결했다. 이희상 티맥스데이터 대표(사진 왼쪽)와 안만식 서현파트너스 그룹 대표가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아이티데일리] 티맥스데이터가 IT 컨설팅∙서비스 기업 서현ICT와 함께 최적의 데이터 활용 환경 구현에 나선다.데이터베이스 전문 기업 티맥스데이터(대표 이희상)는 최근 서현ICT와 ‘사업 수행 및 컨설팅 서비스 사업 협업을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식’을 맺고 자사 데이터 솔루션과 서현ICT가 제공하는 IT 컨설팅 서비스의 시너지를 통한 공동 비즈니스를 전개한다.

티맥스데이터는 이기종∙대규모의 데이터베이스를 안정적으로 관리해주는 DBMS ‘티베로(Tibero)’와 AI 기술이 적용되어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제시해주는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하이퍼데이터(HyperData)를 제공한다.

서현ICT는 전문적인 컨설팅 및 서비스를 통해 고객이 티맥스의 데이터 솔루션을 손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브릿지 서비스’로 컨설팅 프로세스와 실제 시스템 구축 간의 괴리를 최소화한다. 고객의 IT 환경이 보유하고 있는 문제점 및 수요를 파악∙분석한 뒤, 이를 실제 업무 환경에 바로 적용시킬 수 있도록 돕는다.

두 회사는 현재 대형 금융 기업의 운영 관련 프로젝트와 공공기관의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 사업을 함께 수행하고 있다. 티맥스데이터는 하이퍼데이터를 제공하고, 서현ICT는 컨설팅 및 서비스를 책임지며 고객이 하이퍼데이터를 통해 쉽게 AI 활용 및 빅데이터 분석을 시행할 수 있도록 돕는다.

서현ICT는 영국 글로벌펌 PKF의 회원사인 서현파트너스의 전문 IT 서비스 기업이다. 서현파트너스의 다양한 계열사 IT 시스템의 컨설팅 및 구축 경험을 필두로 다수의 현장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최근에는 데이터 서비스 및 디지털 경험 설계(Digital Experience Design) 전문가를 확충하며 고객의 빅데이터 및 디지털 역량을 전문적으로 지원하고자 한다.

국내 대표적인 데이터베이스 전문 기업 티맥스데이터와의 협약 역시 데이터 서비스 역량 강화 전략의 일환이다. 시장조사기관 IDC에 따르면 티맥스데이터는 2018년 기준 국내외 DBMS 벤더 중 가장 높은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또한 티베로는 최근 KERIS의 온라인 교육 플랫폼 ‘e학습터’의 DBMS로 적용되어 성공적인 온라인 개학을 지원했으며, 긴급재난지원금 지급 시스템, 현대기아차의 핵심 업무 시스템, 브라질연금관리공단 등 국내외에서 괄목할만한 성과를 내고 있다.

안만식 서현파트너스 그룹 대표는 “고객이 티맥스의 데이터 솔루션을 가장 잘 활용할 수 있도록 티맥스 제품에 최적화된 컨설팅 및 활용 가이드를 제공할 것”이라며 “티맥스데이터와의 협약을 통해 글로벌 제품 중심의 데이터 서비스 시장에서 국산 솔루션 및 제품을 확산시키기 위한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

이희상 티맥스데이터 대표는 “서현ICT가 보유한 다양한 컨설팅 경험은 고객들이 티맥스 제품을 더욱 손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것”이라며 “티맥스의 데이터 솔루션이 보유한 강력한 기술력과 이를 고객들에게 쉽게 전달하는 서현ICT의 컨설팅 역량을 기반으로 누구나 쉽게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는 산업 환경 구축에 일조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