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전향에도 안정적인 행사 개최 가능하도록 도울 것”

[아이티데일리]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대표 박원기, 이하 NBP)는 부산광역시(시장 권한대행 변성완)와 부산정보산업진흥원(원장 이인숙), 사단법인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조직위원회(조직위원장 서태건)가 진행하는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2020-언택트 라이브(BIC Festival 2020, BIC 페스티벌 2020)’에 클라우드 서비스를 지원한다고 10일 밝혔다.

‘BIC 페스티벌 2020’이 온라인으로 전향됨에 따라, BIC 조직위는 국내뿐만이 아니라 글로벌 각지에서도 원활하게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NBP의 클라우드 서비스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NCP)을 도입했다.

‘BIC 조직위원회’는 지난 8월 진행한 ‘BIC 온라인 게임잼 2020’을 통해 비대면 전시 및 소통 등에 대한 선제 작업을 수행했다. BIC 조직위원회 측은 이번 게임잼 개발작 전시 등을 통해 쌓은 경험과 노하우를 통해 뉴노멀 시대의 새로운 전시 패러다임을 ‘BIC 페스티벌 2020’으로 완성시키겠다고 밝혔다.

‘BIC 페스티벌 2020’는 내달 19일부터 25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참가 작품과 티켓, 부대 이벤트 등 행사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서태건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조직위원장은 “대한민국 대표 클라우드 제공사 NBP와 함께 이번 행사를 진행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성공적인 전시 패러다임의 전환을 위해 함께 협력하고 고민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NBP가 서비스하고 있는 NCP는 해외 주요 거점에 구축된 글로벌 리전과 글로벌 망이 글로벌 데이터센터 간 최적의 속도를 낼 수 있는 전용 회선으로 구축돼있다. 또 해외 주요 통신사와의 유기적 협력으로 대용량 서비스도 빠르고 안정적으로 제공한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