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26
주요뉴스
뉴스홈 > 비즈니스IT
와이즈스톤, ‘인공지능품질연구포럼’ 발족인공지능 및 SW 품질 분야 산·학·연 전문가 모여 창립총회 개최
   
▲ 와이즈스톤 본사에서 24일 인공지능품질연구포럼 창립총회가 개최됐다.

[아이티데일리] 인공지능 품질 표준화를 위해 산·학·연 전문가들이 한데 모였다.

와이즈스톤(대표 이영석)은 24일 서초동 와이즈스톤 본사에서 인공지능품질연구포럼 창립총회를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인공지능품질연구포럼은 인공지능 품질 표준화를 위한 연구·개발을 목적으로 발족한 포럼이다. 와이즈스톤을 주축으로 인공지능 및 SW 품질 분야 산·학·연 전문가로 구성된 포럼은 인공지능 산업 활성화 과정에서 야기되는 품질 이슈 및 국민의 재산 및 생명과 직결되는 안전 문제 등에 대한 대응 방안을 모색한다

24일 창립총회에서는 정혜정 평택대학교 데이터정보학과 교수가 초대 의장으로 선출됐다. 정 교수는 국제표준화기구인 ISO/IEC JTC1/SC7에서 SW와 시스템 엔지니어링 분야 국제 표준화 활동을 비롯 국내 SW 품질 분야 권위자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정 교수는 취임사를 통해 “인공지능 품질 분야에 특화된 포럼을 발족했다는 것에 매우 큰 의미가 있다”라고 말하며 “이 자리에 모인 인공지능 전문가분들과 함께 인공지능 품질 표준화 연구활동을 통해 AI강국 토대 마련에 힘쓰겠다”라고 전했다.

인공지능품질연구포럼은 인공지능 품질 표준화를 위한 객관적인 품질 모델 개발 등 다양한 연구·개발 활동을 펼친다. 주요 활동으로는 ▲인공지능 특성에 맞는 품질평가 기술 및 평가모델 연구·개발 ▲세미나 및 워크숍을 통한 인공지능 품질 기술·정보 확산 및 보급 ▲인공지능 품질 표준화 전략 수립 및 국내·외 표준화 활동 ▲산학연 전문가 풀(Pool)을 통한 표준화 정책 개발 및 제안 등이다.

창립총회가 끝난 뒤에는 ‘Software Quality, AI + Big Data’라는 주제로 토론회가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인공지능은 ICT 기술 융합으로 탄생한 새로운 패러다임이라는 의견이 제시되었다. 토론 참석자들은 인공지능의 특수성을 반영한 새로운 품질 평가 모델이 마련돼야 한다는 등 폭넓은 의견을 나누었다.

인공지능품질연구포럼은 인공지능과 SW 품질 분야 뿐만 아니라 데이터 분야 등 ICT 분야별 전문가를 영입할 예정이다. 다양한 분야의 산·학·연 전문가를 영입함으로써 외연을 확장하고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한 차원이다.

한편 인공지능품질연구포럼은 오는 10월 세미나를 개최하고 공식 활동을 이어간다.

인기기사 순위
여백
여백
(우)08503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81 (가산 W CENTER) 1713~1715호
TEL : 02-2039-6160  FAX : 02-2039-6163  사업자등록번호:106-86-40304
개인정보/청소년보호책임자:김선오  등록번호:서울 아 00418  등록일자:2007.08  발행인:김용석  편집인:김선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