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 보험회사 콜센터에 공기청정기 공급, 포스트 코로나 시대 대비

[아이티데일리] IT서비스 전문기업 주식회사 시스원(대표 서일종, 이상훈)이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실내공기 방역을 위한 초대형 공기청정기와 공기정화기(공조기) 개선 사업에 참여했다.

시스원이 판매를 시작한 초대형 공기청정기 에코버는 광촉매 필터를 탑재해 코로나 바이러스와 같은 휴먼코로나 필터링 기능을 갖고 있으며, 약 70평형부터 300평형까지 커버할 수 있다. 일반 가정용 공기청정기와는 다르게 체육시설, 백화점, 터미널 등은 물론이고 음식점, 카페 등의 다중이용시설 학교, 학원, 어린이 집과 같이 환기와 공기청정 기능이 중요한 교육기간 등에 적합하다.

에코버 공기청정기는 특히 일반 공기청정기와는 다르게 헤파 필터를 사용하지 않아 정기적으로 필터를 교체할 필요가 없다. 관리와 유지보수 측면에서 훨씬 효율성이 높다는 장점이 있다.

시스원은 최근 한 대형 보험회사의 사업을 수주했다. 이 보험회사는 모든 콜센터에 시스원에서 제공하는 공기청정기를 설치할 계획이다. 시스원은 계속해서 대형 백화점 공조기에 에코버 광촉매 필터를 공급하는 사업을 준비하는 등 에코버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시스원은 연말을 목표로 IoT를 결합한 스마트한 공기질 관리 및 공기청정기 관리 기능을 개발하고 있다.

시스원은 IT서비스 분야에 축적된 노하우를 기반으로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공기질과 바이러스를 관리를 할 수 있는 IT 융합제품을 개발하는 등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하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