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특허획득, 해외 특허 및 수출도 준비 중

바이오테크놀로지업체인 (주) C & H 마인드 랩(대표 손순옥)은 개발한 두뇌 스트레칭 훈련 시스템 'P.D. PAD'를 개발했다. 이 제품은 손가락 끝의 말초신경으로부터 자신의 스트레스 지수를 측정해 자동으로 스트레스 해소 프로그램을 실행시켜주는 마우스 패드다.



C & H 마인드 랩의 'PD PAD'



BT(Bio-Technology)와 IT(Information Technology) , 영상예술을 융합한 기술로 마우스패드를 통해 체크된 자신의 스트레스 지수를 확인한 후, 컴퓨터와 상호작용하는 다양한 두뇌 안정 프로그램으로 심리적인 안정 상태로 유지하게 해 준다.
손가락 끝의 말초신경으로부터 발생하는 피부저항을 측정, 분석한 후 신체 상태에 따른 심신 이완 프로그램과, 주의력 및 집중력 향상을 위한 게임들을 제공해 사용자 스스로 신체 상태를 효율적으로 조절할 수 있도록 했다.

P.D PAD 마우스패드와 프로그램이 내재된 DVD 실행만으로 누구나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다.
생체 신호인 피부저항을 측정, 분석하는 'GSR Meter'를 마우스 패드에 장착시켜 상당 시간 컴퓨터 앞에서 지내는 현대인들이 짧은 시간을 할애go 스트레스를 측정, 해소할 수 있도록 한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특히 훈련프로그램을 실행하는 동안 사용자의 생체신호정보가 실시간 컴퓨터와 통신함으로써 심신의 안정 시 게임, 동영상, 음향 등이 상호 작용케 하는 바이오피드백(Biofeedback)기술을 도입했다.

훈련프로그램은 신체 긴장도에 따라 심신 이완을 위한 명상프로그램인 '리듬호흡명상'과 주의, 집중력 향상을 위한 '브레인 게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수동이나 자동모드로 훈련할 수 있다.
C & H 마인드 랩은 P. D. PAD의 국내 특허를 획득했으며, 미국, 중국 특허 출원도 진행해 해외 시장 진출도 모색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