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린트 비즈니스 기업에서 프린팅 비즈니스 기업으로 도약

한국 HP(대표 최준근, www.hp.co.kr)는 프린트 2.0비전을 선보이고 이에 대한 전략의 일환으로 프린팅 신제품 11종을 발표했다.

HP의 프린트2.0 비전은 2010년까지 53조 페이지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는 전세계 프린팅 시장에서 10% 이상을 차지하게 될 디지털 프린팅 영역을 적극 공략하며, 증가하는 웹 컨텐츠 출력을 쉽게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한국 HP 이미징 프린팅 그룹장 조태원 부사장은 '컨텐츠가 디지털화되면서 웹으로부터의 출력은 증가하는 반면에 웹 애플리케이션상의 프린팅 환경 구축은 미비하다'고 지적하면서 '디지털 컨텐츠의 생성, 판매 소비를 위한 설득력 있고 간편한 사용자 인터페이스의 필요성이 프린트2.0 비전을 이끌었다'고 그 배경을 설명했다.

그는 이어 프린트 2.0의 핵심은 프린터 비즈니스에서 프린팅 비즈니스로의 변화라고 강조하면서 향후 HP는 프린트 2.0비전을 통해 디지털 프린팅 영역을 핵심 공략할 것이라고 밝혔다.

HP의 프린트 2.0은 ▲웹으로부터의 출력을 더욱 쉽게 하고 ▲ 대량 상업 프린팅 시장에서 프린트 속도를 높이고 비용을 낮추는 차세대 디지털 프린팅 플랫폼을 제공하며 ▲ HP의 디지털 콘텐츠 창작 및 발간 플랫폼을 일반 소비자부터 기업고객까지 모든 고객군에 확대 제공하는데 역점을 두고 있다.

HP는 이러한 프린트 2.0비전을 구현시키기 위한 전략으로 신제품 11종을 출시했다. 터치스크린과 무선랜을 내장한 잉크젯 프린터와 복합기, A3+까지 비베라 6색 잉크로 출력할 수 있는 오피스젯 프린터, HP 최소형 레이저젯 프린터, IPv6를 지원하는 중저가 레이저젯 복합기 등이다.

특히, 새롭게 발표된 HP프린터, 복합기 제품은 "HP 스마트 웹 프린팅 (Smart web printing)"기능을 갖추고 있어 웹을 통한 출력을 쉽고 편리하게 할 수 있다. HP 스마트 웹 프린팅을 이용하면 웹 출력 시 원하는 부분만 출력할 수 있어, 내용이 잘리거나 원치 않는 부분이 함께 프린트되어 생기는 전산용품의 낭비를 막을 수 있다.

조태원 부사장은 '이러한 신제품이 웹상에 산재해 있는 디지털 컨텐츠를 어디서든지 손쉽게 출력할 수 있는 디지털화된 프린팅 환경을 구현하여 프린트 2.0비전을 실현시킬 것이라고 설명하면서 이를 통해 HP는 프린터 비즈니스에서 프린팅 비즈니스로 나아가는데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