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감시 포함한 안티 바이러스/스파이웨어, 방화벽 등의 기능 제공


▲ 빛자루 로고





안철수연구소(대표 오석주, www.ahnlab.com)가 31일부터 온라인 보안 서비스인 '빛자루 특별판'의 무료 서비스를 전용 웹사이트(www.Vitzaru.com)를 통해 제공한다고 밝혔다.

'빛자루 특별판'이 여타 무료백신들과의 차별점으로는 바이러스/스파이웨어뿐 아니라 그레이웨어, 피싱 등 다양한 형태로 사용자 피해를 가중시키고 있는 각종 보안 침해 유형에 대응한 보안 기능을 '빛자루' 서비스 하나로 통합제공하는 점과, 연중 유사시 전국민적 동시다발적 피해를 가져올 수 있는 신종 보안 공격 발생에 신속히 대응할 수 있는 24*7 긴급대응 인프라에 의해 서비스된다는 점을 들 수 있다.

또한 안철수연구소는 '빛자루 특별판'의 강점으로 다음과 같은 점들을 꼽는다.

1) 실시간 감시 기능이 포함된 안티-바이러스/스파이웨어 기능 외에 방화벽, 침입방지(IPS) 기능을 탑재해 외부 해킹을 원천 차단한다. 2) 최근 개인 사용자의 골칫거리로 피해를 가중하고 있는 그레이웨어의 진단/삭제 기능이다. 그레이제로는 빛자루만의 유일한 고유 기능으로서, 전세계 최초로 네티즌 참여와 공정한 평가를 바탕으로 구현된 독창적 서비스 엔진 기술이다.

3) 예방 기능 강화이다. 악성코드를 유포하는 웹 페이지, 소위 피싱 사이트를 사전에 차단해주고 안전한 웹 서핑을 보장하는 '사이트보안' 기능과, 사용자의 PC 활용 노하우와 안철수연구소의 보안전문가들의 직접 참여로 이루어지는 사용자 PC 문제 해결 서비스인 'PC백과', 언제 어디서든 편리하게 데이터를 안전하게 백업하고 관리할 수 있는 온라인 스토리지 기능을 갖추었다.

4) 보안 침해 대응 서비스 인프라이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은 언제 어느 때든 발생할 수 있는 국가적 재난 수준의 신종 보안 공격까지도 대비해 최단 시간 내 엔진 업데이트와 피해 최소화를 책임지는 안철수연구소의 24*7 긴급대응 인프라로 보호받는다.

안철수연구소의 김현숙 인터넷사업본부장은 "빛자루 특별판은 안철수연구소가 20년 간 축적해온 사용자 최우선 철학과 보안 기술력, 개인 사용자 참여에 기초한 철저한 신뢰 기반 보안 서비스"라며 "과거 CIH 대란, 1.25 대란 같은 신종 보안 공격이 발생했을 때 민간기업으로서 전국민적 동시다발적 피해 최소화에서 큰 기여를 했던 산 경험에 기초해 발전시켜온 긴급대응 인프라를 통해 전국민 보안 서비스와 보안 안전 수준을 지속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