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오라클(공동대표 윤문석/김일호)이 대학생 및 미취업 인력을 대상으로 현장실습의 실무 중심 교육과 자격증, 인턴십 기회를 제공하는 ‘오라클 DB 실무전문가 양성과정’을 실시하기로 했다.

이 과정을 수료하기 위해서는 우선 한국오라클 고객지원 협력사인 굿어스로부터 단계별 현장실습을 해야 한다. 여기서 우수한 평가를 받으면 20개 이상의 한국오라클 협력사에서 인터십을 할 수 있다. 이밖에 한국오라클은 큰 폭으로 할인된 교육비용과 오라클DB 관리자 자격증인 OCP 시험 무료 쿠폰, 공동운영사인 중앙정보처리학원이 야간에 진행하는 자바와 C++ 관련 교육과정을 무료로 수강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제 1기 오라클 DB 실무전문가 양성과정은 오는 11월 15일부터 내년 1월 31일까지 2개월 반의 집중 코스로 진행되며 데이타베이스 관련 초, 중, 고급 이론학습과 단계별 현장 실습으로 구성된다. 신속한 실무 적응 능력 향상을 위해 일반적인 데이타베이스 교육 프로그램에 어드밴스트DBA 워크숍 및 데이타베이스 관련 네트워크, 운영체제(OS)교육이 더욱 강화됐다.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한국오라클, 중앙정보처리학원, 오라클 고객지원 협력사인 굿어스가 공동 기획 및 운영한다. 교육과정 설명회는 10월 29일(금) 오전 10시 30분 여의도 한국오라클 교육센터에서 진행되며 접수는 오는 11월 10일(수)까지 받는다. 좀더 자세한 사항은 한국오라클 교육센터 홈페이지(www.oracle.com/kr/education)나 전화 02-3779-4000에서 확인하면 된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