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큐아이-어울림, 기능 및 UI 대폭 강화한 방화벽 출시 서둘러

올해 방화벽 장비들의 업그레이드가 전격 이뤄질 것으로 예상된다. 국내 방화벽 시장 양대 산맥인 시큐아이닷컴과 어울림정보기술을 시작으로, 다수 방화벽 장비들의 업그레이드가 올해를 기점으로 이뤄질 전망이다.

최근 시큐아이닷컴은 방화벽 장비의 HW 사양을 높여 성능을 20~30% 올렸다. 특히, 이번 업그레이드 작업을 통해 UI가 강화됐고 정책기반 NAP(주소변환 기능) 등 다양한 기능이 새롭게 추가됐으며 하드디스크 및 메모리 용량, 장비 안정성 역시 기존 장비보다 대폭 향상됐다는 게 시큐아이닷컴의 설명이다.

어울림정보기술 역시 올 2사분기 기존 시큐어웍스 3000, 2000, 1000 장비의 기능, 성능, 안정성 등을 강화한 시큐어웍스 3500, 2500, 1500 장비를 출시할 예정이다. 또한 방화벽 업그레이드 제품 출시와 동시에 5G/10G급 통합보안장비(UTM) 시큐어워스K 5000/10000을 출시할 예정이다.

방화벽 시장은 이미 포화상태를 이룬 지 오래며 대부분의 방화벽 장비들이 차별성을 지니기 어려운 상황이다. 이에 시큐아이닷컴, 어울림정보기술, 주니퍼, 시스코 등 주요 업체들은 업계 고부가 가치 시장인 하이엔드 방화벽 시장에서 치열한 경주를 하고 있다. 앞으로 업그레이드 된 장비의 성능 및 안정성을 내세운 업체들 간 하이엔드 방화벽 시장에서의 한판 승부가 예상된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