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게이트테크놀로지(www.seagate-asia.com/korea)는 15일 ‘USB 2.0 포켓 하드 드라이브’와 100GB 용량의 ‘휴대형 외장 하드 드라이브’ 2개 제품을 발표했다.

‘씨게이트 USB 2.0 포켓 하드 드라이브’는 3인치 이하의 원형 디자인에 견고한 보호기능을 갖췄고, 정보유출을 방지하기 위한 ‘Safeguard’ 패스워드 파일을 내장하고 있다. 3.600rpm의 디스크 구현 속도와 2MB의 캐시 메모리를 탑재했고, USB2.0 핫스왑 기능으로 외부의 별도 전원 없이 작동이 가능하다.

반면 ‘씨게이트 USB 2.0 휴대형 외장 하드 드라이브’는 5.400rpm의 속도에도 소음이 적으며, 견고한 알루미늄 섀시로 인해 충격으로부터의 데이터손실을 예방할 수 있다. 특히 1파운드 무게의 초소형 사이즈에도 불구하고 100GB의 대용량 HDD를 탑재하고 있다. 또한 CMS 바운스백 익스프레스(CMS BounceBack Express) 백업 소프트웨어와 함께 8MB의 e대용량 캐시메모리를 내장하고 있다.

씨게이트가 새롭게 선보인 신제품 HDD 2개 제품은 강한 충격에 잘 견딜 수 있도록 설계됐고, 배터리 수명을 보호하기 위해 전력 소모가 적다는 게 특징이다. 또한 씨게이트의 특허기술인 유체 다이내믹 베어링(Fluid Dynamic Bearing) 모터와 콰이엇스텝 램프 로드(QuietStep ramp load) 기술을 적용해 소음을 효과적으로 줄인 제품이다.

씨게이트의 ‘USB 2.0 포켓 하드 드라이브’와 ‘USB 2.0 휴대형 외장 하드 드라이브’는 2005년 1월부터 국내에 정식 판매될 예정이다. 보증기간은 1년.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