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인증기반 통합보안솔루션 속속 도입…성능과 안정성 확보가 관건


▲ 모젠소프트의 통합보안솔루션 'Cyberoam1500i'





최근 옥션 등 온라인 쇼핑몰을 대상으로 한 해킹사고가 빈번히 발생함에 따라, 온라인 쇼핑몰들이 통합보안 솔루션 구축에 앞다퉈 나서고 있다.

모젠소프트(대표 노철희)는 최근 온라인 화장품 전문 쇼핑몰에 사용자인증기반 통합보안솔루션 'Cyberoam'을 구축했다고 밝혔다.

이 쇼핑몰의 경우 최근 사업확장과 함께 동시접속자가 대폭 증가하면서 이를 처리할 수 있는 높은 성능과 안전한 사이트 운영을 위한 다양한 보안기능들을 필요로 했다. 특히, 최근 잦은 해킹 사고로 온라인 쇼핑몰의 안전성에 적신호가 들어옴에 따라, 3개월간의 시범운영기간을 갖고 전반적인 운영의 안정성을 확인한 후 Cyberoam을 도입하기로 최종 결정했다.

이번 통합보안솔루션 구축을 진행한 모젠소프트의 기술지원팀 김태희 과장은 "사이트가 인기 온라인 쇼핑몰이기 때문에 완벽한 보안 기능은 물론, 성능에 대한 안정성 확보가 매우 중요했다"며, "멀티코어 프로세스로 8개의 CPU 성능을 지원하는 대기업 전용 'Cyberoam1500i' 모델을 설치해 성능에 대한 안정적인 환경을 구축다"고 전했다.

통합보안 솔루션 최초로 사용자 인증 기술을 도입한 CyberoamUTM은 활발한 기술개발과 지원강화정책을 통해 전세계 수백여 개의 파트너 사를 통해 공급되고 있으며 연평균 70%가 넘는 성장율을 유지하고 있다고 모젠소프트는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