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EXE컨설팅이 제 3회 한국SCM(공급망관리)대상 컨설팅 부문 기업 대상을 수상했다.
한국SCM대상은 국내 공급망관리 산업 활성화를 위한 핵심 요소인 공급망관리 기술 품질을 평가하며 공급망관리를 개발하고 운영하는 사업 주체에 대한 평가를 기반으로 선정됐다.

한국EXE컨설팅(대표 김형태 www.execonsulting.com)은 물류전문 컨설팅업체로 기업의 공급망관리를 강화하기 위해 ▲물류 운영 전략 및 마스터 플랜물류 조직 및 인력 관리 ▲물류 네트워크 재설계 ▲신 사업 진출 전략 및 타당성 평가 ▲서비스 성과 관리 등의 컨설팅 서비스 등을 제공해왔다.

한국EXE컨설팅의 고객인 LG전자는 국내외 물류센터의 창고관리시스템뿐만 아니라 센터 레이아웃, 로케이션관리, 작업방법, 동선 등의 현장운영체계를 합리화하는 컨설팅을 받은 후 시스템 도입 효과를 배가시킨 것으로 알려졌다.

이밖에 국내 의류업체인 L패션은 3곳으로 분산돼 있는 물류센터를 운영하면서 새로운 브랜드의 도입과 지속적인 물량 증가에 대비해서 물류센터의 수용능력이 부족할 것으로 예상, 전체 물류센터를 대상으로 개편했다. 한국EXE컨설팅은 10여 가지의 운영 가능한 물류네트워크 대안을 평가해 수도권 의류물류의 특성에 맞고 최단기에 투자를 회수 할 수 있도록 기존 센터를 확장하면서 나머지 2개 센터를 통합하는 방안을 수립했다. 그 결과 이 회사는 자사센터 운영비의 3배 가량 드는 임대창고운영비를 절감하고 약 5년 만에 신축센터의 투자비를 회수할 것 예상, 현재 신축이 진행 중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