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해대응시스템 등 신규 출시... eXTRiM으로 보안관리 시장 리더십 강화

이글루시큐리티(대표이사 이득춘 www.igloosec.co.kr)가 IT 인프라 전체를 아우를 수 있는 차세대 컨버전스형 정보보호 관리 모델 'eXTRiM'를 선보였다.

신제품 3종을 포함한 "eXTRiM(neXT generation infoRmation security management Model)"는 ▲통합보안관리 솔루션 'SPiDER TM' ▲위험관리시스템 'SPiDER-X'를 비롯하여,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복합형 종합 다차원 분석 시스템 'SPiDER-∑(sigma)' ▲침해대응시스템 'SPiDER-ZONE' ▲방화벽 정책관리 솔루션 'SPiDER-FM'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글루시큐리티의 이득춘 사장은 "최근 각종 해킹 및 정보유출 사건이 빈번하게 발생하면서 공공기관과 기업들의 정보보호 관리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며 "IT 환경이 복잡해지고 대형화됨에 따라 각종 보안장비의 효과적 운영•관리와 종합적 위험분석을 통한 사전 대응력 보유가 조직의 최대 과제"라고 eXTRiM의 출시 배경을 밝혔다.

기관과 기업들은 eXTRiM의 적용을 통해, 그동안 실시해 왔던 단편적이고 기술적인 보안관리에서 더욱 진화된 IT 통합관리 체계를 갖추게 되며, 위협에 대한 상시적인 진단과 파악이 가능해져 지속적인 위험관리를 할 수 있게 된다는 게 이글루시큐리티의 설명이다.

이글루시큐리티의 이용균 소장은 "eXTRiM은 기존 ESM, RMS 및 관제서비스 노하우에 고객의 요구사항을 최대한 접목시킨 차세대 관리 모델"이며 "갈수록 첨예해지는 사이버 위협에 신속하게 대응하여 궁극적인 위험관리를 가능케 해주는 지침서"라고 말했다.

복합형 종합 다차원 분석 시스템인 SPiDER-∑(sigma)는 조직이 보유하고 있는 자산 및 ESM 데이터, 내외부의 위협 상황 등을 분석하여 현재 조직의 안정상태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해준다. 경영자•관리자•운영자 등은 각각의 사용자층을 위한 대쉬보드 형태의 도표와 그림 등 다양한 분석 화면을 통해 직관적으로 파악하고 관리할 수 있다.

침해대응시스템인 SPiDER-ZONE은 침해 발생 후부터 전사적으로 이뤄지는 모든 대응 과정을 기록하여 각 담당자들이 처리 프로세스를 공유할 수 있도록 지원해준다. 보안과 관련한 모든 정보가 제공되는 포탈 형식으로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였다.

방화벽 정책관리 솔루션인 SPiDER-FM은 방화벽 정책의 승인 및 변경, 생성에서부터 삭제에 이르기까지의 모든 워크플로우를 관리해준다. 방화벽에 적용되고 난 뒤, 폐기되지 않고 그대로 남아 관리자들을 난감하게 했던 각종 보안규칙들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해준다. 또한 이기종 방화벽들에 대한 일관적인 중앙 관리가 가능하도록 하며, 보안 운영의 효율성을 극대화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