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의 안정성, 성능 입증 및 글로벌 보안 제품 기준 달성


▲ F5네트웍스의 SSL VPN FirePass





F5 네트웍스(CEO 존 맥아담, www.f5.com, 이하 F5)는 FirePass(파이어패스) SSL VPN 어플라이언스가 美 정보보증조합(National Information Assurance Partnership, 이하 NIAP)으로부터 EAL2+ 등급의 국제공통평가기준(CC)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F5의 제이슨 니드햄 제품 관리 수석 이사는 "FirePass가 CC인증을 획득함으로써 더 나은 사용자 경험을 위한 제품의 안정성, 성능, 신뢰성 달성을 위한 F5의 노력을 입증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FirePass 평가는 보안 감사, 증명과 인증, 엔드포인트 보안, 웹 애플리케이션 접근 모드, 보안 관리 및 통신 등의 보안 기능 분석을 포함하고 있다.

이번 CC인증 테스트는 인포가드 연구소에서 실시되었으며, 美 국립표준기술연구소(National Institute of Standards and Technology, NIST)와 美 국가 안전국의 합작 파트너사인 美 정보보증조합(NIAP)에 의해 발효된다. FirePass 4100 테스트 결과는 이들 기관이 제시하는 CC 평가 인증 조직(Common Criteria Evaluation & Validation Scheme, CCEVS)의 기준에 부합하는 것이다.

CC인증은 IOS 15408로 알려진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표준으로써, IT 보안 제품 보증을 위한 공통의 평가 기준을 정립하는 것을 목표로 각 국가에 따른 특정 보안 표준을 취합하여 종합해 나타낸 것이다. 미 정부기관, 국제 정부 자치 단체 및 다수의 포춘 500대 기업들은 인프라를 위한 IT 제품 평가를 지원하기 위해 CC인증을 요구하고 있으며, 일반적으로 CC인증 유지를 계약 우선 조건으로 하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