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큐어커넥트, 유비쿼터스 환경 조성 중인 공공시장 경쟁 우위 생겨

소프트포럼(대표 김상철 www.softforum.com)은 자사의 PKI 기반 서버, 디바이스간 암호화 솔루션 '제큐어커넥트(XecureConnect)'가 GS(Good Software)인증을 획득했다고 28일 밝혔다.

제큐어커넥트의 인증 획득으로 기술의 우수성을 객관적으로 인정받게 됐으며 GS인증 제품을 선호하는 공공시장 등에서 타 제품 대비 경쟁 우위를 차지하게 됐다는 게 소프트포럼의 설명.

제큐어커넥트는 기업 간 비즈니스 협업 증가 및 유비쿼터스 환경의 확대에 따라 핸드폰, PDA, CD/ATM, PC 등 유무선을 포괄하는 다양한 디바이스와 리눅스, 유닉스, 윈도우 등 다양한 서버환경을 오가는 정보를 안전하게 전달하는 인증/암호 보안 솔루션이다. 이 제품은 금융감독원의 보안성 심의를 통과한 제품으로, 국내 표준 알고리즘 SEED를 적용하고 있으며 CJ 케이블, BSI, KDMC 등 케이블TV와 디지털TV, 위성방송 셋톱박스 시장에 공급, 운영 중에 있다.

소프트포럼 이순형 부사장은 "다양한 기관들의 협업이 증가하고 다양한 디바이스간의 정보 이동이 일상화되고 있는 유비쿼터스 시대에 필수적인 서버 및 디바이스 간 암호화 솔루션이 제큐어커넥트"라며 "기존의 금융, 기업 시장 뿐 아니라, 유비쿼터스 환경 조성에 노력하고 있는 공공시장에서도 제큐어커넥트의 차별성을 확보하게 됐다"고 말했다.

* GS 인증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가 ISO국제 표준을 기준으로 S/W의 기능성, 신뢰성, 효율성, 사용성 등을 테스트해 주는 인증으로 일종의 국가 공인 품질인증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