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가 미국 환경 보호국(EPA)이 선정한 2008 EPA 기후보호상 수상자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AMD는 기후 변화 방지를 위해서 에너지 효율적인 제품을 비롯, 시설에 대한 설계와 관리, 업계에 대한 계도 등을 지속적으로 선도해 온 점을 인정받아 수상자로 결정됐다.

EPA의 기후 리더스 파트너쉽 설립 회원사이자 그린 그리드의 창립 멤버인 AMD는 에너지 효율적인 프로세싱 분야에서 업계를 선도해온 한편, 동시에 환경 보호에 대한 기업의 책임을 다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덕 마이어 AMD COO 겸 사장은 "10년이 훨씬 넘는 기간 동안 AMD는 제품의 설계 및 생산에서부터 AMD의 전세계 모든 제조 시설에서 사용하고 있는 에너지의 종류 및 총량에 이르기까지 AMD의 전 비즈니스 영역에 걸쳐 환경 오염을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해왔다" 라고 말했다.

한편 AMD는 기업들 간에 폭넓게 일반화된 온실 가스 배출을 50%이상 감소시킴으로써 기후 리더스 파트너쉽의 2007년 목표였던 40%를 초과 달성해냈다. 또한 최적화된 전원 관리 기술이 적용된 AMD의 파워나우 기술을 통해 에너지 소비량을 최소화시켰다.

특히 2010년까지 표준화된 유해 가스 배출을 각 공장 별로 다시 33%까지 감소시키겠다는 기후 리더스 파트너쉽의 2번째 목표를 수립함으로써, 기후 보호에 대한 노력을 지속해가고 있다는 것이 AMD측의 설명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