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베로와 ESM, TMS 번들링 판매 예정··· 제품 기술 결합 및 공동 마케팅 추진


▲ 26일 티맥스소프트와 제이컴정보는 “안정적 데이터 운영을 통한 통합보안관리 사업 협력”에 관한 전략 제휴를 체결했다.





기업용 토탈 솔루션 공급업체인 티맥스소프트(대표 박대연, www.tmax.co.kr)와 통합보안관리시스템 전문업체인 제이컴정보(대표 문재웅, www.jcsi.co.kr)가 솔루션 파트너 협력을 통해 공동 시장 개척에 나선다. 양사는 26일 '안정적 데이터 운영을 통한 통합보안관리 사업 협력'에 관한 전략 제휴를 체결, 앞으로 국방 및 공공 시장을 공동 개척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제휴를 통해 양사는 티맥스소프트의 데이터베이스관리 솔루션(DBMS) '티베로(Tibero)' 제품군과 제이컴정보의 통합보안관리(ESM) 솔루션 및 위험관리시스템(TMS) 솔루션 등을 번들링해 고객들에게 제공하게 됐다.

티맥스소프트의 관계자는 "이번 협력은 양사가 강점을 가지고 있는 제품과 기술을 결합해 새로운 사업 기회를 발굴하고자 추진됐다. 티맥스소프트의 데이터베이스 기술력과 제이컴정보의 보안 기술력을 결합하는 것은 물론, 향후 영업 및 마케팅 측면에서 상호 협력체제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제이컴정보 문재웅 대표는 "제이컴정보의 기술력과 제품의 신뢰성은 국방 및 공공 부문의 보안관리체계 구축을 통해 입증됐고, 글로벌 기업과의 협력도 진행하고 있다"며, "기업간 상생 협력이 요구되고 있는 시점에서 이번 제휴는 확대된 시장 수요에 대응하고 경쟁력을 키울 수 있는 좋은 협력 모델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티맥스소프트 전략마케팅본부장 이강만 상무는 "올해 들어 공공기관을 중심으로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티베로의 확산이 가속화되고 있다"며, "이번 제휴를 계기로 향후 다양한 국내외 솔루션 파트너들과 협력을 확대함으로써 티베로에 대한 고객 편리성과 신뢰성을 더욱 높여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티맥스소프트는 그동안 '티베로3.0'이 백업 솔루션, 통합보안관제 솔루션, 리포팅 툴, 지식관리 솔루션, 전자결제 솔루션, 검색엔진 등 다양한 솔루션들과의 연동 테스트를 성공적으로 완료해 왔으며, 향후 보다 다양한 애플리케이션들과의 제품 연동을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