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월드(대표 유현오 www.cyworld.com)는 지난 10월초 오픈한 신규 서비스 페이퍼(paper.cyworld.com)와 관련 디렉토리 검색과 개인화 서비스를 대폭 강화하는 개편을 단행했다.

이번 개편은 많은 페이퍼 속에서 이용자들이 보다 쉽게 원하는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디렉토리 검색과 개인별 맞춤화 서비스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디렉토리 검색은 개편과 함께 페이퍼 메인 페이지에 신설된 '페이퍼 분류' 코너를 통해 제공된다.

이 코너에서는 '가족/연인', '문화/예술' 등 다양한 20개 대분류 아래 총 192개 세분화 디렉토리를 제공한다. 각 디렉토리 내에서 최다 구독자를 보유한 인기 페이퍼를 순서대로 나열, 관심분야의 우수 페이퍼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개인화 서비스도 한층 강화됐다.
관심 분야를 등록해두면 이와 관련된 추천 페이퍼 목록을 제공하는 코너가 메인 페이지에 새롭게 개설됐다. 또한 메인페이지내 '내 페이퍼 바로가기', '관리하기' 메뉴를 신설, 자신의 페이퍼로 바로 들어갈 수 있는 '핫키' 서비스가 제공된다.

기능적 개편 외에도 우수 콘텐츠의 노출이 한층 강화됐다. 개편과 함께 신설되는 '해외 통신원', '테마페이퍼' 코너가 바로 그것이다. 해외 통신원 코너는 전 세계 싸이월드 회원들이 페이퍼를 통해 지구촌 소식을 제공할 예정이다. 테마페이퍼는 하루 한 가지씩 시의성 있는 새로운 주제를 선정, 관련 페이퍼들을 소개하는 코너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