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큐리티 월드엑스포2008에 보안제품ㆍ솔루션 출품…국내외 파트너사와 협력 강화

삼성전자가 시큐리티 사업을 3년 내 1조원 규모로 키우겠다는 당찬 목표를 세우고 이에 따른 보안 신제품을 선보였다.

삼성전자는 25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시큐리티 월드엑스포 2008'에서 번호판 인식 시스템, 지능형 영상 분석 시스템, 3백만 화소 IP 카메라, 아파트 전용 영상 보안 솔루션 등 출품했다. 이번 출품된 제품들을 통해 맞춤형 영상 보안 시장을 본격 활성화시켜 시장을 주도하겠다는 것이다.

또 고화질 영상을 실시간으로 녹화·ㆍ재생할 수 있는 PC 기반의 DVR(디지털 비디오 리코더)도 새롭게 선보였다.

삼성전자는 영상 보안 장치를 포함한 시큐리티 사업의 본격 강화를 위해 핵심 기술·부품 등 핵심 경쟁력과 다양한 솔루션 확보에 역량을 집중할 계획으로, 시큐리티 관련 솔루션을 보유한 국내외 전략적 파트너들과 협력을 더욱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이를 위해 국내 DVR 전문 업체와 전략적 파트너 관계를 맺고 완제품 도입은 물론, 하드웨어 플랫폼을 공동 설계하는 등 중장기 전략적 협력을 하고 있으며, 영상 보안 카메라 부문에서도 국내 유수의 전문 업체와 기술· 제품 개발에 대해 공동 협력하는 등 전략적 파트너로의 확대를 진행 중이다.

이 외에도 삼성전자는 가정 내 TV 등 AV기기와 연계해 '安全·安樂'이라는 신 가치를 창출함으로써 홈 시큐리티 시장을 창출ㆍ견인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영상 보안 시장은 금액기준으로 매년 약 15% 성장하는 고성장 사업 분야로 현재 83억불 규모의 세계시장이 오는 2012년에는 140억불 규모로 확대될 전망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