젠 데스크톱 가상화 솔루션에 SSL VPN 통합 제공··· 액세스 보안 및 확장성 강화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 인프라스트럭처 분야 기업인 시트릭스가 가상 데스크톱 인프라스트럭처(VDI) 환경에서 데이터 암호화, ID/패스워드 등의 액세스 보안 및 확장성을 강화할 수 있는 솔루션을 발표했다.

이번 발표에 따르면, 시트릭스의 SSL VPN 솔루션인 '시트릭스 액세스 게이트웨이(Citrix Access Gateway) 어플라이언스'는 가상 데스크톱 솔루션인 '시트릭스 젠데스크톱(Citrix XenDesktop)'에 통합 제공된다. 이를 통해 기업들은 사용자, 위치, 보안 상태에 맞추어 보다 안전하게 가상 데스크톱을 배포할 수 있다는 게 시트릭스의 설명이다.

시트릭스의 우미영 지사장은 "오늘날 기업들은 업무의 연속성 및 근무지 모빌리티를 보장하면서 보안도 강화해야 하는 상황에 직면해 있다"며 "이번에 출시한 젠데스크톱용 액세스 게이트웨이는 혁신적인 스마트액세스(SmartAccess) 기술을 활용하여 승인 단계 혹은 정책에 따라 다르게 설정되는 지능형 액세스를 제공해 가상화된 데이터 센터 자원의 보안을 강화한다"고 전했다.

이번에 발표된 시트릭스 액세스 게이트웨이 8.1은 다음과 같은 주요 기능을 가지고 있다.

데스크톱 가상화를 위한 스마트액세스(SmartAccess for Virtual Desktops): 액세스 게이트웨이의 혁신적인 스마트액세스(SmartAccess) 기술은 IT 관리자들이 사용자 특성, 지역 및 클라이언트 디바이스의 엔드 포인트 분석 결과에 기반하여 특정 애플리케이션 빛 데이터에 액세스 할 수 있도록 한다. 이 기능을 가상 데스크톱으로 확장하여 보안이나 엔드 유저 경험에 대한 걱정 없이 보다 쉽게 데스크톱 딜리버리가 가능하게 된다.
안전한 가상 데스크톱 액세스를 위한 확장성 향상: 데이터 센터 내 가상 데스크톱 앞 단에 확장성이 뛰어난 액세스 게이트웨이 어플라이언스를 추가함으로써 본사와의 거리에 상관 없이 수 천의 사용자들에게 젠데스크톱을 안전하게 딜리버리할 수 있다.
빠른 설정 및 배포: 새롭게 추가된 액세스 게이트웨이 설정 마법사는 젠데스크톱 설정 시 일반적으로 수행되는 업무를 자동화해줌으로써 가상 데스크톱 환경에서의 배포를 빠르고 단순하게 해준다. 게다가 윈도우용 MSI 패키지는 일반 소프트웨어 배포 툴 적용을 통해 관리 배포를 가능하게 함으로써 클라이언트 인스톨을 단순화 및 자동화할 수 있다.

한편, F5도 VM웨어와 함께 VM웨어 가상화 솔루션과 F5의 BIG IP 제품 간 패키지화 작업을 완료한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