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 관련 창의적 광고 및 사진 공모··· 총 87명에게 상금 및 경품 제공


▲ 공모전 사이트 사진





안철수연구소(대표 오석주 www.ahnlab.com)는 V3 탄생 20주년을 기념하여 정보보안 업계 최초로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SNS)인 아이디테일(www.idtail.com)과 공동으로 보안 관련 광고/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전 국민을 대상으로 나날이 증가하는 보안 위협에 대한 보안 의식과 경각심을 높이고, 생활 속의 보안을 실천할 수 있도록 하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이번 공모전은 광고 디자인과 사진 두 부문에 걸쳐 개최된다. 사진의 경우 V3나 안철수연구소, 보안과 관련된 이미지가 담긴 작품이면 되고, 광고는 안철수연구소의 기업 이미지를 나타내거나 종합주치의 개념의 온라인 보안 서비스인 V3 365 클리닉,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인 아이디테일을 효과적으로 광고할 수 있는 참신한 아이디어를 담은 인쇄용 광고이면 된다.

응모 기간은 7월 28일부터 8월 31일까지이며, 응모작 출품은 공모전 전용 웹페이지(www.idtail.com/contest)의 '접수' 메뉴를 클릭해 응모할 이미지를 등록하면 된다. 수상작 심사는 총 2회에 걸쳐 진행되며, 1차 심사에서 부문별 10개 내외의 응모작을 선별하고, 2차 심사는 네티즌의 투표(50%)와 사내직원(25%), 전문가(25%)의 심사 결과를 합하여 최종 수상작을 가린다. 이번 공모전은 네티즌이 직접 심사에 참여한다는 점에서 이색적이다.

광고 디자인 부문 대상 수상자에게는 상패 및 상금 500만원 등 22명에게 총 1,050만원의 상금과 상품을 수여하며, 사진 부문 대상 수상자에게는 DSLR 카메라 등 총 39명에게 상품을 제공한다. 또한 네티즌 투표 참가자들 중 추첨을 통해 26명을 선정하여 30만원 상당의 경품 등을 제공한다.

한편, 광고 디자인 부문의 동상 이상 수상자들에게는 신입사원 채용 시 서류 전형 면제의 특전도 제공한다. 광고 디자인 부문의 수상작은 안철수연구소가 매체 광고로 실제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방안도 추진 중이며, 사진 부문의 수상작과 함께 아이디테일에 지속적으로 전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