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솔루션을 주목하라 | 맥아피 바이러스스캔 ASaP 서비스

P2P 기술 적용한 ‘루머’로 빠르고 효과적인 업데이트 지원, 중소기업에 적합
원클릭 온라인 안티바이러스 서비스

한국맥아피의 ‘맥아피 바이러스스캔 ASaP(McAfee VirusScan ASaP)’ 서비스는 기업 내 보안 관리를 효과적으로 지원해주는 원클릭 온라인 안티바이러스 서비스로 IT 보안 관리인력이 부족한 중소규모 기업이나 원격사용자 및 재택사용자, 분산된 지사의 보안상태를 관리해야 하는 기업에 적합한 안티바이러스 서비스 상품이다. <편집자 주>

하루가 멀다하고 신종 바이러스가 새롭게 출현하고 있는 가운데 IT 관리자 한 사람이 여러 대의 컴퓨터를 안전하게 관리하기란 쉽지 않다. ‘맥아피 바이러스스캔 ASaP’ 서비스는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보장해주는 온라인 안티바이러스 서비스로 맥아피의 중앙 네트웍 운영센터(Network Operation Center)를 통해 업데이트 작업을 중앙에서 자동으로 실행해주기 때문에 효과적인 보안을 희망하지만 IT 관리인력이 부족하거나, 비용절감을 위해 보안관리 아웃소싱을 고려하고 있는 기업에 적합하다.

전담 관리자 불필요, 24시간 365일 안전 보장
특히, 기존 온라인 백신 서비스의 대부분이 업데이트 작업을 사용자가 손수 실행해야 하는 반면, ‘맥아피 바이러스스캔 ASaP’는 바이러스 발생시 새로운 바이러스 정의 파일과 엔진, 프로그램 버전을 자동으로 업데이트 해줘 별도의 전담 관리자나 추가적인 작업 없이도 365일 24시간 바이러스로부터 안전하게 보호해준다는 것이 가장 큰 강점이다.
따라서 사용자는 예전처럼 일일이 업데이트 상황을 확인하고 업데이트 작업을 스스로 진행할 필요가 전혀 없다. 물론, 규칙적인 전자동 시스템 점검과 업데이트 외에도 사용자가 필요에 따라 직접 수동으로도 정의 파일과 검색엔진을 업데이트 할 수 있다.
또한, 바이러스 및 취약점 연구기관인 맥아피 에버트(AVERT) 연구소가 있어서 신종 바이러스 등장시 새로운 바이러스 정의 파일 작성과 이에 따른 바이러스 방역 정책이 수립되어 신속하게 대비할 수 있다.
‘맥아피 바이러스스캔 ASaP’는 네트웍 운영센터를 통합 직접 업데이트를 하는 방법 외에도 P2P 기술을 채용한 맥아피만의 ‘루머(Rumor)’ 기술을 이용해 빠른 업데이트가 가능하다. 일반적인 온라인 안티바이러스 서비스의 경우, 각각의 에이전트가 인터넷을 통해 직접 데이터를 주고 받아야 하는 반면에, 루머 기술을 채택한 맥아피 바이러스스캔은 인터넷에 접속된 한 시스템만 있으면 이 시스템을 일차적으로 업데이트하고 기업 네트웍에서 연결된 시스템끼리 업데이트를 주고 받을 수 있어 업데이트 과정을 간소화해준다. 따라서, 복잡하게 구성된 기업 네트웍일지라도 네트웍 대역폭에 부하는 최소화하면서 최신의 보안능력을 효과적으로 갖출 수 있다.
즉, 사용자의 컴퓨터가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지 않은 경우에도 인터넷에 연결된 사내의 컴퓨터를 프록시로 이용, 중앙 네트웍 운영센터에서 업데이트를 받을 수 있어 에이전트, 검색엔진, 바이러스 서명 파일을 항상 최신의 상태로 유지될 수 있다. 또한 다소 관리하기 어려운 원격 및 이동 근무자들의 경우에도 ‘다이얼-업 업데이트(Dial-up update)’ 기능을 제공, 이들이 산발적으로 사내 네트웍에 접속할 때마다 최신의 파일로 자동 업데이트 될 수 있도록 해주기 때문에 원격 시스템의 보안관리에 대한 관리자들의 부담을 덜 수 있다.

다양한 리포팅 기능 제공
‘맥아피 바이러스스캔 ASaP’는 또한 뛰어난 리포팅 기능을 제공, 바이러스 방역상황에 대한 종합적인 정보를 빠르게 제공한다. 맥아피 네트웍 운영센터의 에이전트별 데이터베이스를 통해 사용자 컴퓨터의 바이러스 방역 상황을 중앙에서 관리하며, 데스크톱과 서버의 업데이트 상황, 삭제/치료/격리된 바이러스 등의 상황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그래픽 보고서 및 그룹별 리포트, 그룹개요 리포트, 시스템 상세 리포트 등 다양한 리포팅 기능을 제공한다. 특히, 웹 기반으로 언제 어디서나 각 컴퓨터 및 서버의 보안 상태를 빠르고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도록 해준다.
즉각적인(As Soon as Possible) 업데이트 및 완벽한 보안(As Secure as Possible) 보장을 목표로 하고 있는 맥아피 바이러스스캔 ASaP는 설치 또한 매우 간편하며, 사용자의 편의에 따라 다음 과 같은 세가지 방법으로 빠르고 손쉽게 구현이 가능하다.
첫 번째는 일반적인 설치 방법으로, 맥아피 ASaP 웹사이트(www. mcafeeasap.co.kr)에서 ‘맥아피 바이러스스캔 ASaP’ 서비스 구입 후, 이메일을 통해 기업별로 제공되는 URL을 각 사용자에게 전달, 사용자가 URL을 클릭하면 맥아피 바이러스스캔 ASaP이 설치작업이 실행된다.
두 번째는 사일런트 설치(Silent Install) 방법으로 ‘VSSetup.exe’ 실행 파일을 다운로드 해서 설치하는 방법으로 설치를 하게 되면 이후 시스템이 부팅될 때 자동으로 서비스가 실행된다. 마지막은 푸쉬 설치(Push Install) 방법으로 자체적으로 써드 파티 소프트웨어 실행 솔루션이 없는 경우, 푸시 설치 유틸리티를 다운받아 NT 네트웍상에 연결된 컴퓨터에 ‘맥아피 바이러스스캔 ASaP’를 설치할 수 있다.

·맥아피 바이러스스캔 ASaP 서비스 웹사이트
http://www.mcafeeasap.co.kr

·시스템 요구사항
·운영체계
- 윈도우즈 95/98/ME/NT 웍스테이션 4.0/NT 서버 4.0 엔터프라이즈 에디션
- 윈도우즈 2000 프로페셔널/2000 서버 어드밴스드 서버/XP 프로페셔널/XP 홈에디션
- 윈도우즈.NET 스탠다드 서버/윈도우즈 서버 2000 엔터프라이즈

·최소 메모리
- 윈도우즈 9x 최소(32 MB)/ME(최소 64 MB)/NT 4.0(최소 64 MB)/2000(최소 64 MB)/NT 서버 4.0(최소 128M)
- 윈도우즈 NT 서버 4.0 엔터프라이즈 에디션(최소 128M)/윈도우즈 2000 서버(최소 128M)/ 2000 어드밴스드 서버(최소 128M)
- 윈도우즈 XP 프로페셔널(최소 64 MB)/XP 홈에디션(최소 64 MB)
- 윈도우즈.NET 스탠다드 서버(최소 128M)/윈도우즈 서버 2000 엔터프라이즈(최소 128M)

브라우저
- 인터넷 익스플로러 IE 5.0 이상(IE 6.0 권장)
- 넷스케이프 NN 4.6 또는 4.7과 위 버전의 IE를 병용해야 한다.
제품문의: 한국맥아피(02-3458-9800)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