옵티컬 & 코엑시얼 5.1채널 지원, 외장형하드디스크로 이용 가능

외장하드 및 멀티미디어플레이어 전문업체 새로텍(대표 박상인, www.sarotech.com)은 24일, H.264, MKV, HDMI, 옵티컬 & 코엑시얼 5.1채널을 지원하는 2.5인치 '에이빅스(abigs) DVP-260X'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에이빅스 DVP-260X는 3.5인치 거치용 제품에만 적용돼 왔던 영상코덱 H.264와 영상포맷 MKV를 지원하는 HDMI단자를 연결해 풀HD(1920 x 1080p) 영상을 즐길 수 있으며 옵티컬 & 코엑시얼 5.1채널 디지털오디오 출력이 가능하다. 따라서 TV나 프로젝터, 네비게이션 등 화면이 지원되는 곳 어디에서나 동영상을 감상할 수 있다.

또한 오디오를 FM신호로 출력하는 FM트랜스미터 기능을 지원해 케이블 연결 없이 자동차 안의 스피커를 통해 오디오를 즐길 수도 있다.

에이빅스는 가로 13.5cm X 세로 8cm의 작은 크기에 색상은 무광재질 블랙과 펄유광코팅처리를 한 화이트 2종이다. 제품전면에는 버튼이 있어 리모컨 없이 상하좌우 이동, 플레이, 멈춤 등 기본적인 기능 조작을 할 수 있다.

새로텍측은"작고 가벼워 휴대하기가 쉬운 DVP-260X 는 노트북용 사타(SATA) 하드디스크(HDD)를 장착해 평상시에 휴대용 외장하드디스크로 이용 가능한 실속형 제품'이라고 말했다.

에이빅스 시리즈는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통해 편리한 사용자환경(UI)을 구축하는 한편 자신만의 재생 목록를 만드는 M3U기능, 배경 음악과 사진을 슬라이드 쇼로 감상할 수 있게 하는 기능, e-Book 기능 등 다양한 부가기능을 제공해 고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새로텍측은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