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이프를 고밀도 플래시 메모리 스토리지로 대체한 전문가용, 휴대성 보유한 프로슈머용 카메라 등

알테라 코퍼레이션(NASDAQ:ALTR)은 파나소닉이 자사의 P2 HD 방송 전문가용 캠코더에 Cyclone III FPGA를 채택했다고 29일 발표했다. P2 HD 'AJ-HPX2700'와 P2 HD 핸드헬드 'AG-HPX170'는 전세계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HD 방송에 대한 요구를 수용하기 위해 파나소닉이 개발한 방송용 카메라 시리즈의 일부이다.


Cyclone III FPGA가 채택 된 파나소닉 방송용 카메라



새로운 P2 HD 'AJ-HPX2700'는 전통적으로 사용해온 테이프를 고밀도 플래시 메모리 스토리지로 대체한 전문가용 카메라이다.

P2 HD 핸드헬드 'AG-HPX170'는 'AJ-HPX2700'와 같은 고화질 및 신뢰성을 갖춘 동시에 컴팩트하고 가벼운 시스템으로 휴대성을 보유한 프로슈머용 카메라이다.

전세계적으로 시장이 HD로 옮겨감에 따라, 깔끔하고 선명한 화질을 제공하는 것이 방송사들에겐 매우 중요해졌다. 파나소닉의 P2 HD 방송 전문가용 캠코더에 탑재된 Cyclone III FPGA는 HD 비디오 프로세싱, P2메모리카드로의 인터페이스 및 LCD 디스플레이 컨트롤 기능을 담당한다. Cyclone III는 저가형 FPGA제품 중 가장 높은 메모리 대비 로직 및 DSP대비 로직 비율을 제공하는데 이것은 HD 카메라와 같은 비디오 프로세싱 애플리케이션에 매우 적합하다.

파나소닉의 제품 및 구매 관리 담당이사인 아키히토 나카츠카사(Akihito Nakatsukasa)는 "Cyclone III FPGA는 최고의 디지털 신호처리 성능을 원하는 우리의 요구조건을 만족시킴으로써 고객들에게 방송업계 최고 수준의 화질을 제공하는 것이 가능해졌다. 또한 Cyclone III는 전력소비량이 적기 때문에 카메라 내부에서 발생하는 열을 낮출 수 있었고 이를 통해 필요한 부품의 수가 줄어들어 개발시간을 단축하고 비용을 절감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