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11일까지 지원서 접수받아··· 3개월간 소요 예상

안철수연구소는 창사 이래 처음으로 다양한 경륜과 역량을 갖춘 가장 적합한 CEO를 영입하기 위해 새로운 CEO를 공개 모집 형식으로 채용한다고 밝혔다. 이번 안철수연구소의 CEO 공개 모집은 공기업이나 정부투자기관 등 공공기관에서는 일부 실시되고 있으나, 중소 벤처기업에서는 매우 이례적인 일이다.

이번 CEO 공모는 8월 12일부터 9월 11일까지 한 달 간 CEO 후보자의 지원서를 접수 받을 예정이며, 1차 서류전형과 2차 면접전형 등을 거쳐 약 3개월 가량 소요되어 최종 확정될 것으로 예상된다.

안철수연구소의 CEO 공모 경력 및 자격 요건은 ▲기업 가치 창출을 위한 경영 활동을 총괄해 중장기 기업 전략 및 비전을 실행 ▲국내외 경제 흐름과 산업 구조에 대한 이해와 통찰력을 바탕으로 미래 예측 및 업계를 선도 ▲핵심 가치와 기업 문화를 이해하고 솔선수범해 리더십을 발휘하며 대내외 활동 수행 ▲끊임없는 내부 프로세스 혁신과 창조적 효율화를 통해 대외 경쟁력 창출 등이 해당된다.

자세한 세부 모집 내용은 안철수연구소 홈페이지의 채용 사이트(http://kr.ahnlab.com/recruit/ceo.html)를 참조하면 된다. 한편, 안철수연구소는 현재 김홍선 CTO 부사장이 CEO 직무대행을 겸임하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