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산 무선네트워크보안 및 NAC 솔루션 중 최초로 인증받아··· 공공시장 영업 강화


▲ 유넷시스템의 애니클릭 제품 사진





네트워크보안 전문기업인 유넷시스템㈜ (대표 심종헌 / www.unet.kr)는 자사의 무선네트워크 보안 및 NAC(네트워크접근제어) 솔루션의 CC 인증을 동시에 획득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에 인증을 획득한 제품은 유넷시스템의 무선네트워크보안 솔루션인 '애니클릭 AUS'와 네트워크 접근제어 솔루션인 '애니클릭 NAC'이다. 국내솔루션 중에서는 최초로 획득한 CC 인증제품임은 물론, 국가기술연구소에서 발표한 [무선랜 인증시스템 보호프로파일, Wireless LAN Authentication System Protection Profile ] 에 근거하여 획득한 최초의 솔루션이라는 게 유넷시스템의 설명이다.

유넷시스템의 애니클릭 AUS는 무선네트워크 사용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보안위협으로 부터 안전하게 유무선네트워크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보안솔루션이다. 내부 네트워크 보안뿐 아니라 인증받은 단말기의 무선에 의한 외부로의 정보유출도 원천 차단하는 기술을 제공한다.

또한 애니클릭 NAC는 사용자 단말이 네트워크에 접근하려는 순간부터 정책에 의한 강력한 인증-탐지-통제-치료의 일련의 보안절차를 통해 안전성이 검증된 단말 만이 사내 네트워크에 접속할 수 있게 하는 네트워크 접근제어 및 통제 기술 플랫폼이다.

유넷시스템은 이번 CC인증 획득을 통해 제품의 신뢰성과 안전성을 확보하게 됐다. 기존 금융, 학교, 병원, 기업, 통신 등 다양한 분야에서 쌓은 구축노하우를 바탕으로, 앞으로는 공공부문을 중심으로 대대적인 영업활성화 정책을 준비하여 집중적인 마케팅공략을 펼친다는 전략이다.

유넷시스템의 심종헌 대표이사는 "회사의 주력 제품들이 무선보안 및 NAC 분야에서 명품솔루션으로 가치를 인정받을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