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프북 CF-52, 마그네슘 합금 케이스 채용…키보드 방수기능도 탑재





파나소닉코리아(대표 가토 후미오)가 충격 흡수 설계와 소재를 사용해 70cm 높이의 낙하 충격까지 견디는 튼튼한 노트북 '터프북 CF-52'을 출시했다.

'CF-52'는 기존 모델 '터프북 CF-30'이 지닌 뛰어난 충격 흡수 기능과 방수 기능 의 특징을 살리며 가격은 대폭 낮춰 일반 소비자 시장까지 겨냥하고 있다.

'CF-52'는 70cm 높이에서 콘크리트 바닥에 떨어져도 충격을 흡수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본체의 주요 부분을 마그네슘 합금 케이스로 보호하고 하드디스크의 안전을 위해 진동을 흡수하는 특수 케이스에 내장했으며, 이는 미국 국방성의 군사 규격인 'MIL-SPEC'을 충족한다.

하드디스크는 외장 하드디스크와 같이 분리가 돼 동일 모델이면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다. 키보드 방수 기능도 있어 생활 속에서 일어날 수 있는 키보드 침수에 대한 위험 없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CF-52'는 인텔의 코어2 듀오 P8400(2.260GHz)를 적용했으며 운영체제에 윈도 XP 프로페셔널 MUI를 탑재했다. 이 외에 1GB DDR2, 120GB HDD, ODD를 기본으로 내장했으며 슬라이드 방식의 DVD-멀티드라이브가 제공된다.

해상도 1280×800(WXGA급)의 15.4인치 대형 LCD는 햇빛 아래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도록 밝은 밝기를 지원하며, 무선랜, 블루투스 기능도 탑재됐다. 또 한번 충전한 표준 배터리로 약 9.5시간 동안 연속 사용이 가능하다.
무게는 3.4kg이며 가격은 250만원대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