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CUI NXG 5000T로 인터넷 전화 시장 집중 공략··· VoIP SBC 시장 선점나서


▲ 시큐아이닷컴의 VoIP전용 보안장비 'SECUI NXG 5000T'





시큐아이닷컴은 안전한 인터넷 전화 서비스를 위한 VoIP 전용 보안장비를 출시했다.

시큐아이닷컴은 "인터넷 전화망은 VoIP 통신 프로토콜의 보안 취약점과 더불어 IP 네트워크의 보안 취약점을 동시에 지니고 있어서 이를 해결하기 위한 VoIP 전용장비가 필요한 상황"이라며 "VoIP 전용장비(SBC, Session Border Controller) SECUI NXG 5000T는 서비스 사업자 네트워크 관문에 위치하여 가입자의 네트워크 구성과 상관없이 VoIP서비스를 제공하고 서비스 네트워크 보안을 담당하는 VoIP 전용장비"라고 설명했다.

시큐아이닷컴이 이번에 출시한 SECUI NXG 5000T는 기간 및 별정 통신 사업자를 비롯하여 해외지점과 인터넷 전화를 운용하는 대형 엔터프라이즈 시장을 타깃하고 있다.

SECUI NXG 5000T는 방화벽 기술을 VoIP 네트워크 관문에도 적용하여 SIP 기반 보안기능 뿐만 아니라 방화벽 수준의 침입차단, DDoS 방어, SIP DDoS 방어, 인터넷 전화 스팸방지 등 보안기능을 대폭강화하고 DDoS 공격 하에서도 안정적으로 인터넷 전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한다. 이 밖에도 호/미디어 접근제어, 토폴로지 하이딩 및 NAT Traversal과 같은 SBC 주요기능을 포함하며 SIP 헤더 필터링, VoIP 스팸방어, SQL 인젝션 공격 방어 및 SIP 기반 DDoS 방어와 같은 강화된 VoIP 기반 보안기능을 지원한다.

시큐아이닷컴 김종선 대표는 "10월 이전으로 예상되는 인터넷 전화 번호 이동성 제도의 시작을 기점으로 인터넷 전화 시장의 급격한 성장이 전망되는 가운데, 인터넷 전화망은 앞으로 도청, 스팸, 통화변조, 서비스 오용 공격, 위치정보 불법 침해등과 같은 다양화되고 범죄화된 공격에 직면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이번에 출시한 SECUI NXG 5000T의 시장 확대에 적극 나서 향후 VoIP SBC 시장을 선점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시큐아이는 VoIP 보안 위협 및 SECUI NXG 5000T 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역삼동 리더스클럽에서 고객 대상 SECUI NXG 5000T 평가회를 개최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