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이점으로 "구축 및 관리 비용 절감, 고객 네트워크 가시성 확보 가능" 꼽혀

UTM(Unified Threat Management, 통합 위협 관리) 솔루션 업체인 포티넷(CEO 켄지, www.fortinet.co.kr)은 자사의 보안 솔루션이 제공하는 확장성, 유연성 및 고성능에 힘입어, 전 세계 주요 MSSP(보안관제서비스업체)의 솔루션 도입이 급증하고 있다고 밝혔다.

포티게이트(ForgiGate) 통합 보안 플랫폼과 더불어 정교한 관리, 로깅 및 리포팅 장비를 통해 다양한 MSSP 사업자들의 요구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는 게 포티넷의 주장이다.

벨기에의 벨가컴(Belgacom), 대만의 청화 텔레콤, 일본의 NTT 커뮤니케이션, 프랑스의 오렌지 비즈니스 서비시스(Orange Business Service), 미국의 버라이존 비즈니스(Verizon Business) 및 한국의 KT와 LG-DACOM등 전 세계 주요 MSPP들은 포티넷 솔루션을 도입하여 운영 중이다.

포티넷은 "유연하고 신속한 포티게이트 보안 플랫폼을 통해, 이들 MSPP들은 멀티-레이어 보안, ASIC-가속화된 보안 플랫폼, 모듈 확장 등의 혜택을 받고 있으며, 이로써 최적화된 보안 구축과 관리 비용을 절감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MSSP 데이터센터 보안
프랑스의 무선 통신 서비스 사업자인 Neuf Cegetel는 자사의 모든 고객들에게 실시간 서비스 전송을 처리할 수 있는 높은 확장성을 갖춘 보안 솔루션을 필요로 했다. 섀시-기반의 포티게이트-5000 시리즈 제품은 멀티-기가비트 성능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방화벽, 안티바이러스, 침입 방지, VPN, 웹 필터링, 안티스팸, 트래픽 쉐이핑 등과 같은 다양한 보안 기능을 고객의 요구 사항에 맞게 통합 할 수 있어 Neuf Cegetel 환경에 적합했다. 아울러 포티게이트-5000 시리즈가 제공하는 가상화 기능은 동시 서비스(concurrent service)와 3,500 이상의 개별적인 고객 도메인 관리를 지원한다. 이로써 고객 서비스를 온-디멘드 방식으로 최적화 하여 제공하게 됐다.

Neuf Cegetel의 로랑 자케 제품 마케팅 이사는 "포티넷의 단일 장비만으로 고객들에게 다양한 기능이 통합된 보안 서비스를 실시간으로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라며, "고객들은 효과적이고 신뢰할 만한 보안 서비스의 혜택을 누릴 수 있으며, 이와 동시에 고객 기반의 성장에 따라 유연하게 확장할 수 있는 보안 플랫폼을 통해 추가적인 비즈니스 이익도 거둘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고객 댁내 장비 구축 환경
포티넷의 포티게이트 제품 스위트는 중요 보안 기능을 통합하고, 특히 애플리케이션 레벨의 고성능 콘텐츠 프로세싱에 적합하게 설계 되었다. 이로써 포티넷 솔루션은 최소한의 관리 비용으로 서비스 형태나 규모에 상관없이, 다양한 형태의 구축에 대한 지원 및 관리를 가능케 해주어 MSSP 사업자들의 요구를 충족시켜준다. 뿐만 아니라 포티넷의 중앙 관리 플랫폼인 포티매니저(FortiManager)는 MSSP로 하여금, 수 천여 고객에게 제공하는 보안 서비스에 대한 구축, 설정, 모니터링 및 네트워크 보안 서비스 전반에 대한 관리 부담을 덜어준다.

버라이존 비즈니스의 케리 베일리 보안 솔루션 부사장은 "버라이존 비즈니스는 포티넷과의 협력을 통해, 확장형 기업(Extended Enterprise)들이 직면하고 있는 복잡한 보안 위협 요인에 대한 관리 부담을 줄여 줄 올인온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이외에도 포티넷은 포티애널라이저(FortiAnalyzer) 를 통해 MSSP 들의 보안관리서비스에 필요한 중요 기능을 제공해 준다. 포티게이트 장비로부터 로그데이터를 취합 및 분석하여 트래픽, 보안 이슈, 바이러스, 침입, 콘텐츠 필터링, 이메일 필터링 데이터 등과 같은 포괄적인 네트워크 사용 및 보안 정보를 제공한다.

포티넷의 안드레 스튜어트 글로벌 세일즈 부사장은 "MSSP가 시장에 등장한 것은 10년여 가까운 시간이 지났으나, 최근에 보안관리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는 추세에 있다"라며, "성공적이고 수익성 있는 비즈니스 모델을 도입하기 위해서 MSSP들은 구축 비용과 관리 비용을 신중하게 고려해야 하며, 이와 함께 고객 네트워크에 대한 가시성을 확보해야 한다. 포티넷의 보안플랫폼과 분석 및 레포팅 툴을 통해 이러한 요구사항을 해결 가능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