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청 본청, 서울지방경찰청 등 40여 곳에 '카운터액트 NAC' 구축

포어사이트(대표 박영민)는 자사가 국내 공급하는 포어스카우트사의 NAC(네트워크접근제어) 솔루션을 경찰청 본청, 서울지방경찰청, 부산지방경찰청 및 각 경찰서를 포함해 경찰청 관련 총 40여 기관에 공급하고 있다고 밝혔다.

경찰청은 네트워크 접근제어는 물론 내부에 존재하는 각종 위협들의 통제를 목적으로 본 사업을 진행했으며 각종 컴플라이언스 이슈에도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경찰청은 다양한 네트워크 인프라, 인적 구성, 서비스 환경을 지니고 있는 만큼, 포어사이트의 '카운터액트 NAC'도입으로 외부인에 대한 접근통제와 인가된 내부 사용자에 대한 정밀한 접근제어를 통해 원천적인 침해사고를 예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했다. 뿐만 아니라, 내부 인프라에 존재하는 웜 바이러스를 비롯하여 해킹 및 각종 위협들에 대한 통제를 정밀하게 할 수 있게 되어, 보다 안전하고 자동화된 보안환경을 구현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포어사이트 이영택 이사는 "NAC의 가장 기본적인 기능인 네트워크 접근제어 뿐만 아니라 Non-OS장치를 비롯해 알려지지 않은 모든 네트워크 장치에 대한 통제가 이루어 져야 한다"며 "광범위한 Network Threat Control을 통해 경찰청에 적용되는 다양한 법규 및 통제요건을 반영하여 효과적이고 자동화된 Compliance Enforcement 환경을 구축하는데 비중을 두고 있다"고 말했다.

* CounterACT NAC 제품은 보안 기준이 엄격한 미 국방성, 연방정부 등 정부 핵심기관과 대규모 금융회사를 비롯한 글로벌한 기업에 적용되어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