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린팅 전문교육ㆍ관련 콘텐츠 등 지원…‘포토 아카데미’ 교육, 지방서도 진행

한국엡손(대표 쿠로다 타카시)이 27일 경일대학교(총장 이남교)와 상호 교육 및 연구 협력을 위한 산학 협력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산학 협력 협약은 기업과 교육 기관의 상호 지원과 교류를 통해 고급 인재를 양성하고 상호간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되며, 엡손은 이번 산학 협력을 통해 디지털 이미징 프로세싱에 관한 전문 교육 과정 및 디지털 프린팅 관련 콘텐츠 등을 집중 지원한다.

특히 이번 협약식으로 그 동안 서울에서만 진행돼 오던 '엡손 포토 아카데미' 오프라인 교육을 지방에서도 진행할 수 있는 토대가 마련돼 디지털 사진에 관심이 많았던 지역의 학생 및 아마추어 사진가, 사진 관련 동호인들에 대한 폭넓은 교육이 가능해졌다.

또한 경일대학교 사진 영상 학과에 최신 디지털 프린팅 장비 및 정보를 지원해 고급 인재 양성을 위한 실습 교육 기재로 활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기타 상호 산학 협력 및 연구도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

한국엡손 마케팅 김영배 차장은 "교육과 연구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과 협력으로 기업과 학교 모두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성공적인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