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보호관리체계 수립 입증받아 UBiT센터의 대외 신뢰도 및 안정성 제고


▲ 롯데정보통신 UBIT센터 사진





롯데정보통신(대표이사 오경수 www.ldcc.co.kr)은 한국정보보호진흥원(KISA)으로부터 롯데정보통신 UBIT센터(롯데그룹 데이터센터) 부분에 대한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인증을 획득하고,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에 따른 정보보호 안전진단 검증을 받았다고 28일 밝혔다.

롯데정보통신은 ISMS 인증 및 정보보호 안전진단을 획득하게 됨으로써 정보자산을 보호하고, 사이버 위협에 대응할 수 있는 체계적이고 종합적인 정보보호 관리시스템에 대한 신뢰성을 검증 받게 됐다. 롯데정보통신 UBiT센터 홍철원 이사는 "고객사 비즈니스 정보 등 민감한 데이터를 실제적으로 관리하고 있는 롯데정보통신 UBIT센터에 대한 안전과 신뢰성을 확보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롯데정보통신은 지난 8월 정보보호 관리 체계 및 운영에 관한 국제표준 ISO 27001 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이번 인증 획득으로 국내 및 국외의 대표적 인증 기관으로부터 정보보호관리체계에 대한 공인을 모두 받게 된 것이다.

* 정보보호관리체계(ISMS)는 조직에 적합한 수준의 정보보호를 제공하기 위해 정책 및 조직을 수립하고 위험관리, 대책 구현, 사후 관리 등의 정보보호 관리과정을 유기적으로 통합하여 운영하는 체계이다. 임직원 및 협력업체 직원에 대한 보안관리, 시스템 접근통제, 정보보호 교육, 정보 유출 및 침해사고 대응을 위한 보안체계 수립 등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정보보호 안전진단은 정보통신망의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주요 정보통신서비스제공자를 대상으로 관리적, 기술적, 물리적 보호조치 항목에 대한 이행여부를 확인하는 정보보호 내부위험관리제도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