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23일까지 네티즌 대상으로 진행··· 퀴즈와 게임으로 안전이용법 알려

행정안전부와 한국정보보호진흥원(KISA, 원장 황중연)은 네티즌들을 대상으로 '공인인증서 안전이용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다음달 23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공인인증서 안전이용법을 알려주는 플래쉬 애니메이션을 먼저 보고, 직접 따라해 보는 체험형 퀴즈와 게임으로 진행된다.

공인인증서를 이용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KISA 홈페이지(http://www.kisa.or.kr)를 통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푸짐한 경품도 제공된다. 경품 당첨자 명단은 행사 종료 후 KISA 홈페이지에 게재되며, 당첨자들에게는 개별 통보된다.

이번 이벤트를 준비한 KISA 관계자는 "자칫 어렵게 생각할 수 있는 공인인증서 안전이용 방법을 재밌는 애니메이션과 게임을 통해 체험해 봄으로써, 네티즌들이 자신의 공인인증서를 보다 안전하게 관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이번 이벤트를 기획하게 됐다"고 말했다.

공인인증서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KISA 전자서명인증관리센터(http://www.rootca.or.kr)에서 확인 할 수 있다.

* 이벤트 바로가기: http://www.kisa.or.kr/kisa/kcac/event/index.jsp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