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CADㆍ방송분야 전문가를 위한 초고속 어플리케이션 성능 실현

엔비디아는 고성능의 쿼드로(Quadro®) FX 4800 전문가용 그래픽 카드를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쿼드로 FX 4800은 진보된 GPU 아키텍처, 추가 그래픽 메모리 및 30 비트 컬러 지원을 통해 기계설계용 캐드(MCAD: Mechanical Computer-aided Design), DCC(digital content creation), 방송 분야에 적합한 제품이다.

192개의 쿠다(CUDA) 병렬 컴퓨팅 코어를 탑재한 쿼드로 FX4800은 기존 세대의 그래픽 카드에 비해 성능이 두 배 가량 향상 됐다.

또한 1.5GB 그래픽 메모리를 탑재한 신제품은 실시간으로 대형 텍스처 및 프레임을 처리할 수 있는 성능을 보유하고 있으며, 128 비트의 정밀 그래픽 파이프라인과 32x FSAA를 통해 선명한 이미지를 제공한다.

엔비디아 프로페셔널 솔루션 부문 총책임자 제프 브라운은 "치열한 경쟁 속에서 전문가들은 보다 우수하고 빠르며 비용 대비 효율적인 결과를 가져오는 솔루션을 중시하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며, "신제품을 통해 지구물리학자, MCAD 디자이너 등 고성능 그래픽이 필요한 전문가의 요구에 부합하는 한 단계 높은 솔루션을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엔비디아 쿼드로 솔루션은 엔비디아 주요 파트너사인 PNY Technologies(미국 및 EMEA), 리드텍 (APAC), Elsa(일본) 등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국내에서는 리드텍 국내 채널사인 리더스CNS, 엡솔루트코리아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