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M원 포 셰어포인트 전시 및 토론세션에 패널로 참여··· 북미 기업용 문서보안 시장 개척


▲ 보스턴에서 열린 길베인 컨퍼런스에 참가한 파수닷컴의 전시 부스 사진





파수닷컴(대표 조규곤)이 2일부터 4일까지 미국 보스턴에서 열리고 있는 '길베인 컨퍼런스(Glibane Conference)'에 아시아에서 유일이 골드 스폰서로 참가했다.

이번행사에서 'DRM원 포 셰어포인트(DRM ONE for SharePoint)' 전시와 함께 성공사례를 발표, 세션에 패널로 참여하는 등 국내 선진 DRM 기술의 위상을 알렸다.

길베인 컨버런스는 세계적으로 권위있는 디지털저작권관리(DRM, Digital Rights Management) 및 콘텐츠관리시스템(CMS, Content Management System) 전문 행사이다. 미국 동· 서부에 걸쳐 매년 2회씩 개최되고 있으며, 회를 거듭할수록 참가업체 및 관람객 규모가 증가해 급성장하고 있는 DRM/CMS 시장에 대한 관심을 보여주고 있다.

이번에 열린 2008 보스턴 컨퍼런스는 빠른 속도로 증가하고 있는 기업 콘텐츠를 보다 쉽고, 저렴하고, 빠르고, 그리고 안전하게 생성/ 관리/ 공유/ 유통/ 보호하는 기술 현안에 중점을 두었다. 이번 행사에서 파수닷컴은 지난 7월 '마이크로소프트 월드와이드 파트너 컨퍼런스'를 통해 해외 시장에 첫 선을 보인 DRM원 포 셰어포인트의 글로벌 버전을 전시했다. 또 전문가 토론세션에 DRM 전문패널로 참석해 대규모 기업용 문서보안 솔루션 구축사례 발표와 성공적인 기업용 문서보안 솔루션 구축을 위한 베스트 프랙티스를 제안했다.

파수닷컴 조규곤 대표는 "이미 북미시장 많은 기업들에서 '모스(MOSS: Microsoft Office SharePoint Server)'를 기업 콘텐츠 관리(이하 'ECM', Enterprise Content Management) 시스템 및 ECM 플랫폼으로 도입하고 있다. 콘텐츠 관리와 보호를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획기적인 방안을 제시하며 역동적인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며 "내년부터는 현지에서 호평을 이어가고 있는 'DRM ONE for SharePoint'와 같은 차별화된 제품을 중심으로 본격적인 미국시장 진출 대열에 합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파수닷컴의 길베인 컨퍼런스 참가는 2006년을 시작으로 이번이 5회째다. 파수닷컴의 조규곤 대표는 3회 연속 공식 스피커로 초청 받아서 국내 선진 DRM 기술의 우수성과 앞서나가고 있는 문서보안 시장의 성숙도를 전 세계에 알리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