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억원 투입해 다양한 장비 도입...EPCglobal의 PTC 자격취득 계획




광양만권 u-IT연구소가 지역 특화된 RFID/USN 연구소로서의 면모를 갖춰나가고 있다.

연구소는 지난 12일 RFID/USN 성능시험 인증센터 준공식을 개최했다. 인증센터는 RFID/USN 분야의 기술개발을 위한 각종 장비 및 시설을 구비한 실험동으로, RFID/USN 장비의 설계 및 제작, 시험 프로세스에 이르기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지원할 방침이다.

17억여원의 예산을 투입해 구축한 인증센터는 표준규격시험과 성능시험, 신뢰성시험 등 다양한 서비스를 구현할 채비를 갖추고 있다.

광양만권 u-IT연구소를 이끌고 있는 조병록 소장은 "이번 인증센터 오픈을 통해 다양한 업체 및 기관과 협력해 철강 및 제조/물류 등에 특화된 서비스 및 장비 개발에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됐으며, 광양만권 u-제조/물류 산업고도화와 고부가가치 창출의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고 말했다.

연구소는 앞으로 대한상의 유통물류진흥원과 함께 이번 개소한 인증센터에 대해 EPCglobal의 PTC(Performance Test Center)의 자격을 취득할 계획이다. 조 소장은 "철강분야에 특화된 PTC의 자격을 취득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