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약 공격하는 악성코드와 바이러스로 부터 방어 수행... 알약2.0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이스트소프트(대표 김장중, http://www.estsoft.com)는 자사의 백신 소프트웨어 알약(ALYac)에 자가보호기능(자기보호기능)을 추가한 최신 버전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알약(ALYac)의 보급으로 게임계정과 개인정보를 탈취하던 악성코드와 바이러스들의 활동이 위축됨에 따라 이들 악성코드들이 알약(ALYac) 자체를 공격하는 사례가 발생하여, 이를 방어하는 기능을 추가했다는 게 이스트소프트의 설명이다.

자가 보호기능(자기 보호기능)은 백신 소프트웨어를 보호하고 관련 파일이 변형, 삭제되는 것을 막아주어 알약(ALYac)을 공격하는 악성코드와 바이러스로부터 알약을 방어해주는 역할을 한다. 기존 알약(ALYac) 사용자는 자동 업데이트를 통해 별도의 설치 없이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되며, 환경설정에서 실시간 감시 메뉴의 자가보호기능 사용하기를 선택하면 사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추가된 기능으로 악성 해킹 프로그램이 백신의 업데이트나 탐지, 치료 기능을 무력화하는 공격에 대비하기 위한 '중요 파일 자동 복구 기능'이 있다.

알툴즈사업본부 정상원 본부장은 "최근 바이러스와 악성코드의 공격이 고도화, 다양화됨에 따라 백신 소프트웨어 자체의 감염을 방지하는 자가보호기능이 중요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알약은 새로운 위협들을 면밀히 관찰하며 이에 적합한 대응을 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번 최신 버전 출시와 함께 알약은 내년 상반기 출시 예정인 알약 2.0버전에 대한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하고 있다. 공모전을 통해 사용자들이 필요로하는 기능들을 추가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알약 홈페이지(http://alyac.altools.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제품 문의 : 02-3486-4628 help@alyac.co.kr
- 공모전 문의 : 02-881-2355 coco@estsoft.com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