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UWB RTLS 원천기술 보유사인 타임도메인과 국내 독점 공급 계약 체결



디오인터랙티브가 美 타임도메인사와 전략적 제휴를 체결하고 위치추적솔루션 시장 공략에 나섰다.


RFID/USN 전문업체인 디오인터랙티브가 국내 위치추적솔루션 시장 공략에 본격 나선다.

이를 위해 디오인터랙티브(대표 권덕민)는 최근 UWB RTLS 원천기술 보유사인 미국 타임도메인사와 전략적 사업제휴계약을 체결했다.

양사 간 체결된 한국 독점공급계약에 따라 향후 디오인터랙티브는 타임도메인의 UWB RTLS 관련 솔루션의 한국형 모델 공동개발, 생산, 판매, 서비스 등 전반적인 파트너십을 확보했으며, 능동형 RFID 및 RTLS 토탈 솔루션을 공급할 수 있게 됐다.

양사는 이번 전략적 제휴를 통해 매년 100% 이상 성장하고 있는 국내 액티브 RFID 및 RTLS 시장에서의 지배력을 확보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디오인터랙티브의 권덕민 대표는 "앞으로 전국적인 영업 및 서비스 조직을 구축하고 사업역량을 강화해, 세계 최소 오차범위의 정확성을 자랑하는 타임도메인의 RTLS 솔루션을 보안/출입통제/안전관리/미아방지 등의 분야에 활용함으로써 실시간 위치추적 서비스의 신규수요를 창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타임도메인은 1978년 설립돼 UWB칩셋을 세계 최초로 상용화시킨 회사이며, UWB분야의 기술력과 대부분의 특허를 보유한 원천기술 보유 회사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