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분석시스템 전문 회사 '센트리솔루션' 인수··· 서버보안, PKI 분야 업체 추가 인수 예정

에스지어드밴텍(대표 은유진, 구 어드밴텍테크놀로지스)은 14일 종합분석시스템 전문업체 센트리솔루션(www.es-sentry.com)의 최대주주인 정윤종 대표이사의 지분 51%(2,250주, 14억원)를 인수해 계열사로 편입했다고 밝혔다.

에스지어드밴텍은 산업용 컴퓨터 전문회사인 어드밴텍테크놀로지스가 정보보안업체인 스캐니글로벌을 흡수합병하고 최근 사명을 변경한 회사다. 이 회사는 그동안 '스캐니글로벌의 패치관리사업'과 스캐니글로벌이 지난해 6월 인수한 뉴테크웨이브의 안티바이러스제품인 '바이러스체이서 사업'에 주력해 왔다.

이번 인수는 통합정보보호 업체로의 도약을 위해 추진한 것으로 알려지며, 추후 서버보안, PKI 분야의 회사도 추가 인수할 예정이다.

이번에 에스지어드밴텍이 인수한 센트리솔루션은 2006년 설립된 종합분석시스템 전문회사로 통합보안관제 및 모니터링이 가능하도록 지원한다. 정부통합전산센터, 지식경제부, 국토해양부, 보건복지부 등 정부주요부처에 제품을 공급한 바 있다.

에스지어드밴텍은 자사 보안프로그램과 센트리솔루션의 종합분석시스템을 결합한 통합 정보보안솔루션을 공동 개발, 판매한다는 계획이다. 센트리솔루션의 종합분석시스템기술과 에스지어드밴텍의 정보보안솔루션을 통해 고객들이 각각의 보안 정보를 통합적으로 분석, 모니터링하는 중앙집중형 관리정책을 보다 강력하게 수립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에스지어드밴텍 은유진 대표는 "최근 정부 주요부처의 자체적인 보안관제센터 구축 활성화로 이 분야 시장 확대가 기대되는 만큼 종합분석시스템과 정보보안솔루션의 역량을 결합해 국내 1위 통합보안업체가 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전했다.

에스지어드밴텍은 지난 해 12월 합병 등기를 완료하고 오늘(14일) 코스닥 시장에 기존 '어드밴텍'에서 '에스지어드밴텍'으로 변경 상장됐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