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사정보 시스템에 적용··· 20여개 말레이시아 국·공립 대학에 추가 도입 기대

웨어밸리(대표 손삼수, www.warevalley.com)는 말레이시아 공대(Universiti Teknologi Malaysia)에 DB 보안 솔루션인 '샤크라'를 공급했다고 4일 밝혔다.

웨어밸리는 말레이시아공대(UTM)가 미국 등 다양한 국가의 DB보안 제품들을 수개월에 걸쳐 시험 운행, 면밀히 검토한 결과 부하 없이 대학 전체 학사정보 시스템을 안정적으로 운영 할 수 있는 샤크라를 최종 선정 했다고 전했다.

웨어밸리 손삼수 대표는 "말레이시아 국립대학교인 말레이시아공대의 샤크라 도입을 계기로 말레이시아 대학(Universiti Malaysia) 등 20여개 말레이시아 국·공립 대학에서 잇따라 샤크라 도입을 검토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말레이시아은행(Malaysia Bank)과 말레이시아 정부보안센터(Malaysia Security Center)에서도 샤크라 도입을 추진 하고 있다"고 말했다.

웨어밸리는 2005년 일본 진출 이후 일본 DB 보안 시장에서 점유율 1위를 기록하는 등 일본을 비롯한 브라질, 캄보디아 등에 해외 시장에서 선전하고 있다. 지난 1월에는 서울산업통상진흥원(SBA)로부터 '이백만달러 수출의 탑'을 수상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