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썬, “IBM '파워시리즈' 대비 전력 및 냉각비용 70% 이상 절감 가능”

썬마이크로시스템즈는 자사의 엔터프라이즈 서버 제품이 BMT 결과 데이터베이스 처리 부문에서 최고의 성능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25일 한국썬에 따르면 최근 'SPECjApp Server2004' 벤치마크 DB 부문에서 CMT(칩 멀티스레딩) 서버 제품군의 최신 모델인 '스팍 엔터프라이즈 T5440'이 ERP, CRM, 데이터베이스, 트랜잭션 프로세싱, 모델링/시뮬레이션 등의 엔터프라이즈 업무 처리 부문에서 경쟁사 제품을 제치고 최고 성능을 나타냈다는 것.

회사 측은 또한 이 제품이 오라클 시벨 CRM 릴리즈 8.0 플랫폼 CRM PSPP 벤치마크를 통한 CRM 성능 측정에서도 싱글 서버에서 1만4,000명의 사용자로 세계 기록을 달성했다고 덧붙였다.

특히 썬은 SPECjAppServer2004 벤치마크 테스트를 통해 솔라리스 운영체제(OS)가 탑재된 칩 멀티스레딩(CMT) 썬 스팍 엔터프라이즈 서버 제품군이 IBM 파워 시스템 대비 뛰어난 성능을 기록했다고 강조했다.

회사 관계자는 "일대일로 시스템을 비교했을 때, 썬 CMT 서버 제품들은 성능 뿐만 아니라 전체 TCO에서도 IBM 제품보다 월등한 수치를 보였다"며, "그 예로 실제 일반적인 ERP 및 CRM 구축 시, 1/5 낮은 하드웨어 비용으로 IBM 파워 570서버 4대를 단 2대의 스팍 엔터프라이즈 T5440 서버에 통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자사의 제품이 경쟁사의 제품보다 전력 및 냉각 비용도 70% 이상 절감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썬마이크로시스템즈 시스템 담당 존 파울러 부사장은 "썬의 CMT 서버들은 업데이트된 가상화 소프트웨어 및 절감된 전력 소모량을 기반으로 13분기 연속 전년 대비 두 자릿수의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다"며, "이는 CMT 서버가 최근의 힘든 경제 위기의 상황에서 고객들이 필요로 하는 제품임을 증명해 주는 것"이라고 말했다.

'SPECjApp Server2004 BMT'는 국제 공인 성능테스트 사이트인 SPEC.org의 업무용 프로그램 국제 공인 성능테스트로 CMT 벤치마크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www.sun.com/benchmarks를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