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버전에 비해 성능 3배 강화, 다양한 기능 추가, UI 개선

네트워크보안 전문기업인 유넷시스템은 NAC(네트워크 접근제어)솔루션인 '애니클릭 NAC v5.0'이 CC인증을 획득했다고 16일 밝혔다. 작년 8월 '애니클릭 NAC v4.0'이 이미 인증을 획득한데 이어 이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애니클릭 NAC v5.0'이 추가로 인증을 획득했다는 것.

'애니클릭 NAC' 솔루션은 사용자 단말이 네트워크에 접근하려는 순간부터 정책에 의한 강력한 인증-탐지-통제-치료의 보안절차를 통해 안전성이 검증된 단말 만이 사내 네트워크에 접속할 수 있게 하는 네트워크 접근제어 및 통제 기술 플랫폼이다.

'애니클릭 NAC v5.0'의 주요 개선 사항은 ▲성능 강화 ▲기능 추가 ▲관리자의 편의성을 높인 UI 환경 등이다.

유넷시스템의 설명에 따르면 '애니클릭 NAC v5.0'은 동시 사용자 처리를 기존 동급 장비 대비 3배 이상 높였으며, 시스템의 부하 없이 더욱 빠르고 정확하게 사용자 관리를 할 수 있다.

또 어떠한 사용자 환경에서도 제한 없이 시스템 구축이 가능하다. 즉 802.1x 환경을 기본으로 비802.1x 환경은 물론 방문객 네트워크 등의 Unmanaged 네트워크를 위한 컨트롤러를 지원해 어떠한 네트워크 환경에서도 네트워크 접근제어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다. 여기에다 사내 네트워크 접속 보안정책을 우회할 수 있는 개인 단말에서의 휴대인터넷(와이브로 등) 접속을 통제할 수 있어 인트라넷으로 침투할 가능성이 있는 무선 해킹을 방지할 수 있다.

'애니클릭 NAC v5.0'은 UI도 전면 개편해 NAC 관리자가 좀 더 쉽고 편리하게 단일 화면에서 운영 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