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센터 컨퍼런스인 '제2회 NGDC(Next Generation Data center) 2009'가 오는 4월 28일, 29일 이틀 동안 서울 삼성동 코엑스 인터콘티넨탈 호텔에서 열린다.

NGDC(Next Generation Data Center)는 한국IDG(International Data Group)가 주최하는 데이터 센터 행사로, 데이터센터 전문가들이 선진 사례를 소개하고 차세대 데이터 센터의 비전을 제시하는 행사다. 특히 이번 행사는 가상화, 에너지 절감과 인프라 혁신 등의 핵심 이슈를 중심으로 비용절감에 대한 새로운 전략을 제시한다.

이번 NGDC 2009 컨퍼런스에는 던컨 캠벨(Duncan Campbell) HP 부사장이 차세대 데이터센터 구축을 위한 아키텍처와 인프라스트럭처 구성요소라는 주제로 기조연설을 하며, 막 프론스(Marc Frons) 뉴욕타임즈 CTO는 클라우드 컴퓨팅과 엔터프라이즈 라는 주제로 글로벌 사례를 발표한다.

또 호스트웨이IDC는 그린 데이터센터 구축의 성공사례로 꼽히는 외기도입 시스템을 활용한 전력절감 방안에 대해 발표한다. 발표자인 강종호 호스트웨이IDC 시스템 그룹 부장은 외기 도입 시스템 가동으로 인한 평균 전력 절감 효율과 외기 도입 시스템을 운영하면서 발생하는 문제점 및 개선 사항을 제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