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에서는 하이파이 음질을, 게임과 영화에서는 박진감 넘치는 사운드 제공

2009년 창사25주년을 맞는 제이씨현시스템㈜ 에서는 크리에이티브사의 고급형 스피커인 기가웍스T3, 기가웍스T40시리즈2, 기가웍스T20시리즈2를 새롭게 출시한다.

▲ GIGAWORKS T3





미국 캠브릿지 사운드웍스 사의 기술로 완성된 프레스티지급 기가웍스T3와, 기가웍스 T40, T20시리즈2는 오디오 애호가적 입장에서 설계, 개발된 제품이라고 한다.
2.1채널 스피커인 기가웍스T3는 매혹적인 디자인의 세이틀라이트 스피커와 3개의 유닛을 내장한 SLAM 서브우퍼, 그리고 고급스타일의 유선 리모트컨트롤러로 음악에서는 정통 하이파이 음질을, 게임과 영화에서는 박진감 넘치는 사운드를 제공한다.

또한 2008년1월 출시하여 인기를 모은 바 있는 기가웍스T40, T20은 오디오파일이라는 컨셉으로 재설계되어 기가웍스T40, T20시리즈2 라는 후속제품으로 재탄생하였다. 업체는 이들 제품이 일부 사양만 변경한 것이 아닌 완전히 새롭게 개발되었기 때문에 다른 제품으로 봐도 좋을 정도라고 밝혔다. 기가웍스T40시리즈2는 드라이버 배치기술인 MTM기술과, 중 저음 강화 기술인 BasXPort 기술, 실크 돔 트위터와 듀얼 우븐 글래스화이버 드라이버를 적용하여 더욱 높아진 32와트 RMS 출력을 바탕으로 최고의 음질을 추구하고 있으며, 기가웍스T20시리즈2는 기가웍스 T40시리즈2와 동일한 컨셉 및 부품을 적용하고, 크기를 작게 설계하여 노트북PC등과 더욱 잘 어울릴 수 있도록 개발되었다.

한편 제이씨현시스템㈜ 에서는 2004년 처음으로 "기가웍스" 브랜드를 국내시장에 출시했고, 출시 당시에는 최고급브랜드 제품으로 판매에 한정적일 수밖에 없었으나, 지금은 고급형 제품의 수요가 많이 증가했다며, 크리에이티브 기가웍스 제품으로 고급형 스피커 시장 1위를 지속적으로 유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