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슬람교 달력 등 다양한 무슬림 기능 탑재


▲ LG전자,‘메카폰 2’ 2종



LG전자(대표 남용, www.lge.co.kr)는 이슬람 문화에 특화시킨 기능을 다수 내장한 '메카폰2' 2종(모델명: LG-KP500N, LG-GD335)을 중동 및 북아프리카 지역에 출시한다.

제품은 방위 표시 및 나침반 기능을 내장해 세계 어디에서나 메카 방향을 지시해 준다. 총 114장으로 구성된 이슬람 경전 코란을 음성과 문자로 동시 제공하며, 페이지 즐겨찾기와 검색 메뉴도 갖췄다.

또한 하루에 5번 기도할 시간을 알려주고 기도 중 전화가 울릴 경우 수신거절과 함께 자동으로 문자 메시지를 발송해주는 기능을 내장했다. 더불어 이슬람 달력을 내장해 이슬람종교와 관련한 행사 일정을 알려주며, 기부금을 계산해주는 메뉴까지 탑재하는 등 세심한 노력을 기울였다.

'메카폰 2' 중 LG-KP500N은 풀터치폰 '쿠키'를 현지화한 제품이다. 11.9mm의 얇은 두께에 300만 화소 카메라, 가속도 센서, 위젯 아이콘을 탑재한 UI 등의 기능을 갖추고 있다. LG-GD335는 200만 화소 카메라를 내장한 슬라이드폰으로 음악 재생, 1GB 내장 메모리, 블루투스 기능 등을 탑재했다.

이 제품들은 8월부터 아랍에미리트연합(UAE), 사우디아라비아, 이집트 등 중동 및 북아프리카 지역에 출시된다.

LG전자 중동아프리카지역대표 김기완 부사장은 "이번 '메카폰 2'는 무슬림 고객들의 일상생활에 대한 면밀한 조사와 기술 혁신을 통해 탄생했다"며, "LG전자는 다양한 지역 특화제품을 선보여 이 지역 고객들로부터 사랑받는 브랜드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