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긴급 대응력 강화

안철수연구소(대표 김홍선, www.ahnlab.com)는 악성코드 분석 자동화 시스템을 자체 기술로 구축,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는 신종 악성코드에 대한 실시간 대응력을 한층 강화했다고 25일 밝혔다.

이에 따라 안철수연구소는 기존 시큐리티대응센터(ASEC)와 침해사고대응팀(CERT), 중국 악성코드 분석센터, 미국 및 멕시코 등 주요 거점에 구축한 보안 위협 수집/분석 시스템과 함께 글로벌 수준의 긴급대응 체계를 한층 더 높이게 됐다.

이번 분석자동화시스템(ARES: AhnLab Researcher's analysis Environment System)은 실행 가능한 악성코드의 행위 기반 데이터를 추출, 분석 보고서 출력 및 악성 여부를 판별하여 진단 시그니처를 추출하는 일련의 과정을 자동 처리하는 시스템이다. 또한, 추출된 악성코드 시스니처는 기존 매시간 단위 엔진 업데이트 체계로 배포되므로 사용자에게 신속하게 엔진을 제공할 수 있다.

이 시스템으로 유사 변종 악성코드에 대한 반복 분석을 최소화할 수 있으며 바이러스, 보안취약점, 상세 분석이 필요한 각종 보안위협 등에 대한 긴급대응력을 높일 수 있게 됐다. 따라서, 정보분석 및 분석한 정보의 공유, 엔진 개발을 거의 실시간으로 처리할 수 있게 됐으며, 이를 토대로 V3 제품군에 탑재한 실시간 악성코드 대응기술인 '스마트 디펜스(Smart Defense)'와 연동해 사전 대응력을 더욱 강화하게 됐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