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CLM V1.0’, 국정원 암호모듈 검증필

어울림정보기술(대표 박동혁, www.oullim.co.kr)은 자사의 암호모듈인 'SWCLM V1.0'이 국가정보원이 실시하는 암호모듈 검증필을 획득했다고 28일 밝혔다.

국가정보원 IT보안인증사무국이 지난 5월 21일 공지한 '국가/공공기관 정보보호제품 도입기준 및 절차'에 따르면, 국가/공공기관은 CC인증을 획득한 정보보호 제품을 도입하는 것을 기본 원칙으로 하며, 국가/공공기관에 도입되는 네트워크기반 제품 및 컴퓨팅기반 제품은 EAL2 이상의 CC인증을 획득해야 한다.

또한 네트워크/컴퓨팅기반 제품 가운데 국가용 암호제품, VPN/보안USB 등 행정정보 유통, 저장 용도로 도입되는 제품은 검증필 암호모듈을 필수 탑재해야 한다.

이에 따라 어울림정보기술은 'SWCLM V1.0' 암호모듈에 대해 국가보안기술연구소의 시험과 국가정보원의 인증을 거쳐 검증필을 획득하였다.

어울림정보기술은 이미 2006년 9월 시큐어웍스 IPSWall 2000 V4.0으로 H/W에 결합된 상태로 암호모듈 검증필을 획득했으나, 다양한 운영환경에서 이용할 수 있는 암호모듈(S/W)에 대한 검증이 필요한 상황이었다.

이를 위해 이번에 검증필을 획득한 'SWCLM V1.0'은 이미 검증 받은 암호모듈에서 암호화 기능을 수행하는 라이브러리를 S/W 형태로 재검증을 받은 것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