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턴 테크놀러지와 손잡고 국내 주소 표준화 기능 제공

한국IBM(대표 이휘성 www.ibm.com/kr)은 29일 데이터관리 솔루션인 퀄러티스테이지에 국내 주소 표준화 기능을 통합해 10월 15일부터 시장에 제공한다고 밝혔다.

IBM의 인포스피어 인포메이션 서버(InfoSphere Information Server) 제품군인 퀄러티스테이지(QualityStage)는 주소 및 이메일, 전화번호, 부품명, 상품명 등 텍스트 형태의 데이터를 마스터 데이터로 표준화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솔루션이다.

한국IBM은 기업들의 주소 표준화 요구에 따라 국내 주소 표준화 전문 업체인 이스턴 테크놀러지(대표 양창호)와 손잡고 대한민국 주소 표준화 기능을 퀄러티스테이지의 주요기능으로 제공한다. 기존 제품에는 23개 권역 및 나라별 주소 표준화 기능이 포함되어 있었으며 국내 주소 표준화 기능은 플러그인 형태로만 제공되었다.

이번 출시로 IBM 인포스피어 인포메이션 서버가 제공하는 마스터 데이터 표준화 기능에 주소를 포함한 텍스트 기반의 데이터 제공이 가능해 졌으며 일관되고 총체적인 표준화 서비스가 가능하게 됐다.

또한 IBM 인포스피어 인포메이션 서버 제품군 중 인포메이션 서비스 디렉터(Information Services Director)를 통해 웹서비스, EJB, JMS, REST 등의 기술과 연동한 실시간 주소 표준화 기능도 적용되는 것이 특징이다. J2EE 기반의 프론트-엔드 애플리케이션에서도 실시간으로 주소를 표준화할 수 있는 기반 기술을 제공한다.

한국IBM은 국내 주소 표준화 기능이 통합된 퀄러티스테이지를 고객 중심의 EDW(기업 데이터웨어하우스) 또는 MDM(마스터 데이터 관리) 시스템을 구축하는 기업들이 도입하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CRM시스템과 지리 마케팅 및 캠페인을 위한 주소 표준화 작업, 차세대 시스템 구축을 위한 이기종 DB간 주소데이터 표준화와 중복 식별 및 통합 작업에도 활용될 수 있다고 소개했다.

한국IBM 정보관리사업부 이관호 사업부장은 "정부 정책에 따라 기존 지번중심의 주소체계가 거리명 기준의 신주소체계로 변경된다면 기업들은 기존 데이터 변경 작업에 추가 예산을 투입해야 하는 상황"이라며 "데이터관리 솔루션에 국내 주소 표준화 기능까지 제공함으로써 기업의 데이터관리 역량은 높이고 제반 비용은 최소화 할 수 있도록 지원할 수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