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험 사이트 차단 서비스 ‘사이트가드’도 700만 돌파

안철수연구소(대표 김홍선, www.ahnlab.com)는 30일 자사의 무료백신 'V3 Lite'(www.V3Lite.com)의 사용자가 1000만 명을 돌파한 한편 위험 사이트 차단 무료 보안 서비스인 '사이트가드'(www.SiteGuard.co.kr)의 사용자가 700만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무료 백신 'V3 Lite'는 지난해 12월 정식 서비스 이후 약 10개월 만에 1000만 사용자를 확보한 것이다. 이는 사용자가 인식하지 못한 상태에서 설치하거나 인터넷 전용선 설치 때 강제 설치하는 등의 방식이 아닌 순수하게 사용자가 필요를 느껴 직접 설치하도록 하는 방식으로 이룬 성과여서 의미가 크다.

특히 'V3 Lite'는 'V3 뉴 프레임워크'를 적용해 용량이 매우 가볍고 작동 속도가 빠르며, 실시간 검사/진단/치료는 물론 다른 무료 백신은 제공하지 않거나 불완전하게 제공하는 PC 최적화, 툴바 관리, 자체 보호 기능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위험 사이트 차단 무료 보안 서비스인 '사이트가드'는 국내에서 처음 시도된 웹 보안 서비스로서 2008년 8월 서비스 개시 이후 최근 사용자 700만을 돌파했다.

'사이트가드'는 위험한 인터넷 사이트를 경고 및 차단해 사용자의 PC와 개인 정보를 보호하는 신개념 클라우드 보안 서비스이다.

'V3 Lite'는 PC에 저장된 파일의 입출력 과정을 검사해 치료해주며, '사이트가드'는 악성코드가 유입되는 경로를 차단해준다. 따라서 'V3 Lite'와 '사이트가드'를 함께 사용하면 이중 보안 장치를 갖출 수 있다.

이 두 가지 무료 보안 서비스는 개인만 사용할 수 있으며 기업 및 공공기관, 단체, PC방 등은 유료로 라이선스 계약 후 사용할 수 있다. 안철수연구소는 유료 모델로 V3 365 클리닉(개인용), V3 Internet Security 8.0(기업용), V3 MSS(중소기업용), 사이트가드 프로(기업용)를 제공한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