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gh End급 고성능 장비 ‘시큐어웍스’ 제품군 선보여

어울림정보기술(대표 박동혁, www.oullim.co.kr)은 6일 '2009 어울림정보기술 신제품 발표회'를 개최하고, High End급 고성능 장비인 시큐어웍스 제품군을 공식 선보였다.

이날 행사에서 선보인 시큐어웍스 제품군은 기존 어울림 제품 및 타사 제품 대비 우월한 성능을 제공하며, 특히 근본적인 성능 개선을 위한 하드웨어(H/W) 개선에 중점을 두었다.

또한 최근 Web 2.0, VoIP, IPTV, 영상회의 등 높은 대역폭을 사용하는 애플리케이션 도입증가로 네트워크 대역폭의 확장 및 고속의 세션처리가 가능한 보안제품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는 실정에서, 신종 바이러스와 웜, DoS 공격 등 다양한 공격에도 견딜 수 있는 대용량 트래픽 처리가 가능한 장비다.

어울림정보기술은 현재 High End급 장비의 경우 통합(Convergence)된 UTM이 아닌 전용장비로 트렌드가 변화하고 있으며, 보안장비의 한계를 뛰어넘는 시스템 개발을 위해 가장 근본적으로 갖추어야 할 중요한 포인트는 장비의 고성능임을 강조했다.

특히 기존 CPU의 한계를 극복하고 최대의 성능을 발휘하기 위해 고안된 CPU 형태가 Multi-core CPU이며, 이 중 네트워크 장비에 최적화하여 성능적인 측면이나 기능 지원 측면에서도 매우 큰 장점을 가지고 있는 옥테온(OCTEON) CPU로 전 라인업에 교체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날 발표회에서는 ▲ETRI 차세대 고성능 DDoS 개발 동향 및 자스민(ZASMIN) 기술소개(ETRI 오진태박사), ▲VoIP 보안 동향(충남대학교 류재철 교수), ▲Multicore Network Services Processor 기술 동향 및 OCTEON(포텍마이크로시스템 박성지 부장)에 대한 강연도 진행됐다.

박동혁 어울림정보기술 대표는 "이번 신제품은 어울림의 신성장동력이 될 것이며, 내년 상반기중 IPv6와 VoIP모듈을 탑재한 제품을 출시하고, 2012년에는 40G급 DDoS 대응 시스템도 개발할 예정"이라며, "어울림은 고객 네트워크를 안전하게 지켜주기 위해 고객사의 다양한 커스트마이징 요구에 유연한 대처를 함으로써 대고객 신뢰확보와 고객만족에 혼신의 힘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